“임신 중 피해야 하는 운동”

1. 등산

임신을 하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대가 이완되는데, 등산을 하면 인대에 무리가 가니 주의할 것. 또 배낭을 메고 경사진 산을 올라야 하기 때문에 미끄러지거나 넘어질 위험이 높다.

2. 조깅

조깅은 척추, 등, 허리, 골반, 엉덩이, 무릎 등 온몸에 부담을 주는 운동이다. 또 임신을 하면 유선이 발달하면서 가슴이 커지는데, 조깅을 하면 가슴이 흔들리면서 통증이 심해진다.

3. 자전거 타기

실내에서 타는 자전거는 괜찮지만 야외에서는 길이 울퉁불퉁 할 경우 균형을 잘못 잡아 넘어지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삼간다.

4. 윗몸 일으키기

임신 중에는 복근을 사용하는 윗몸 일으키기는 삼간다. 자궁이 커지면 복부 세로근의 가운데가 갈라져 분리되는데, 누운 자세에서 윗몸 일으키기를 하면 갈라진 근육 폭이 넓어진다. 이는 출산 후 복부 근육이 더디게 회복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5. 구기 종목

테니스, 농구, 탁구 등 공을 가지고 하는 구기 종목도 임신 중에는 삼간다. 공이 오는 방향에 따라 몸을 상하좌우로 격하게 움직이다 넘어질 수 있고, 공이 복부에 맞으면 조기 진통이 올 수도 있다.

* 출처 : 제일병원 ‘임신출산 육아대백과(비타북스)’ 내용 중에서

▷ 마더세이프 상담실 http://goo.gl/04c9ab

임신 수유 중 약물, 계획임신, 모유수유 무료 상담(콜센터 1588-7309) 보건복지부 임산출산 지원 정책, 제일병원, (사)임산부약물정보센터 / 한국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