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도마다 육아원, 애육원 새로 건설 중

북한이 전국 도마다 육아원과 애육원을 크게 다시 짓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평양을 시작으로 원산, 청진에서 완공되었고 사리원, 함흥 등에서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http://nktoday.kr/?p=9397

육아원은 취학 전 고아 아동을 애육원은 유치원 나이의 고아 아동을 돌보는 시설이다.



미국의 존스홉킨스대학 한미연구소의 커티스 멜빈 연구원은 위성사진을 분석해 북한이 평양과 원산에 이어 함경북도 청진시와 평안북도 사리원시 등 전국에 모두 6개의 육아원과 애육원을 같은 형태로 짓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황해남도 해주와 남포시, 라선시 등에도 똑같은 육아원과 애육원이 들어설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국제푸른나무 신영순 공동대표는 본지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황해북도 사리원과 함경북도 청진, 황해남도 등 북한이 각 도에 고아원 건물을 다 크게 새로 짓고 있다는 것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북한은 지난 2014년 10월 26일 평양 육아원과 애육원을 완공했으며 2015년 6월 1일에는 강원도 원산에 있는 육아원과 애육원 준공식을 열었다.

그리고 11월 17일에는 함경북도 청진시에 있는 육아원과 애육원이 완공되었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남북의 통일과 동북아의 평화를 위한 길은 남북의 차이를 넘어 함께 하는 것입니다. 북한에 대해 왜곡되거나 오해되고 있는 소식들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보도하고자 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