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꿈꾸는 여행자를 위한 애니메이션 3선

애니메이션 추천은 정말 오랜만이네요. 예전에 호기롭게 애니메이션 리뷰를 연재하려 하였으나 너무 시간이 많이 걸려 철콘근크리트를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하고 포기, 대신 오늘은 그 때 두번째 리뷰로 쓰려고 했던 애니메이션 외 비슷한 작품들을 묶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해요.

여행자들의 이야기. 어른들의 동화, 꿈을 꾸는 듯 한 애니메이션들.

꿈 속으로 한 번 들어가 볼까요? :)

1. 고래의 도약 (クジラの 跳躍: Whale's Jumping - Glassy Ocean)

유리로 된 바다의 여행자, 고래가 도약하는 데 걸리는 시간 반나절. 고래의 도약을 지켜 보기 위해 사람들은 모여 앉습니다. 멈춘 듯 공중에 뜬 날치를 마치 과일을 따듯 잡기도 하고, 유리 바다를 깨어 물고기를 잡기도 해요. 모닥불을 피우면 물로 만들어진 사람들이, 동물들이 나타나 노래를 하는데, 그 속에서 물고기들이 헤엄치지요. 고래가 도약하기부터 다시 물 속으로 들어가기 까지의 이야기랍니다.

멈춘 듯 도약하는 고래는 그림 그리기에도 안성맞춤 :) 정물화가 따로 없네. 사진을 넘겨 보시면 대충의 분위기를 가늠하실 수 있습니다. 이걸 올리고 있으려니 또 보고 싶네요. 이따 또 봐야 겠다.

영상미 뿐 아니라 신비로운 사운드 또한 아름다운 분위기를 더하는 데 한 몫 한답니다.

2. 은하의 물고기 (銀河の漁: URSA minor BLUE)

밤, 빛이 나는 토마토가 열리는 곳, 할아버지와의 평화로운 저녁 식사 시간. 여느때처럼 별자리 영사기를 통해 밤하늘에 별자리를 수놓던 소년은 못 보던 별자리를 발견하게 됩니다. 무시무시하게 생긴 그 물고기 별자리 때문에 다른 별자리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는 것 또한 알게 되지요. 그래서 소년과 할아버지는 여행을 떠납니다, 은하의 물고기를 퇴치하기 위한.

항상 밤과 같던 그 곳은 알고 보니 물 속의 세상이었고, 배를 타고 유유히 헤엄치는 아래로 반짝반짝 빛나는 마을이 보입니다. 여행길에 만나는 풍경들, 또 다른 동물들, 몸 속에 별을 박고 반짝반짝 빛나는 물고기들 모든 것들이 이보다 더 아름다울 수 없어요.

3. 판타스마고리아 (ファンタスマゴリア:a piece of PHANTASMAGORIA)

꿈속의 여정 끝에 발견한 소행성 판타스마고리아. 유리바다, 무지개 계곡의 그림물감 공장, 따뜻한 남쪽대륙, 산타클로스 마을, 유령마을, 유성 언덕, 선인장 도시 등 15개의 단편들이 같은 세계관으로 엮여 꿈꾸는 듯 한 세상을 보여줘요.

딱딱하게 언 무지개를 깎아서 물감을 만드는 무지개 물감공장에서 일하는 공장장에게서 나는 진한 무지개 냄새, 별자리 영사기로 계절이 바뀔 때 마다 필름을 갈아 끼우는 핀토씨의 수고랄지 이런 것들이 모두 나도 모르게 미소를 짓게 하지요. 고래의 도약과 은하의 물고기에서의 세상도 함께 겹쳐 진답니다.

그리고 읽다 보면 눈치를 채셨겠지만 :) 이 세편은 모두 같은 감독의 작품이랍니다. 타무라 시게루라는 일본 감독의. 특히 판타스마고리아는 초기작으로 이전에 그의 화집으로 먼저 소개가 되었더랬어요. 아이들의 교과서 삽화를 그리기도 하는 만큼 동화적인 상상력이 듬뿍 묻어나지요.

고래의 도약과 은하의 물고기는 러닝타임이 30분이 채 안되고, 판타스마고리아는 단편들이 묶인 만큼 러닝타임이 조금 길어요. 그래봤자 80분이지만. 하루 날 잡고 이 세편을 몰아 보면 환상적인 분위기에 취해 현실이 분간이 가지 않을지도 몰라요.

함께 판타스마고리아로 여행을 떠나 볼까요? :)

참. 여러분이 아는 여행을 이야기하는 애니메이션이 있으면 또 추천해 주시겠어요?

꿈속으로 떠나는 여행도 좋습니다 히히.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