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파워샷 SX60HS 7주간 사용해보니

디지털 카메라를 처음 구입을 한지가 벌써 14년 정도가 흘렀네요. 단순히 호기심에 구입을 했던 디지털 카메라가 현재는 다양한 종류의 카메라, 활용도에 따른 카메라들로 구분될 정도니 10여 년 동안 얼마나 큰 발전을 이루었는지 몰라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디카-하이엔드-미러리스-DSLR 순으로 하나씩 올라가는 카메라 기변을 진행을 하였다면 요즘은 이런 한 단계 높은 바디로의 전향이 아닌 사용에 따라 하이엔드 카메라가 미러리스나 DSLR 보다 더 높은 순위에 있기도 하고 하더군요.

한때 장비병이란 것이 유행하던 시절엔 무조건 큰 바디와 큰 렌즈만 가지고 다니면 남들이 사진 잘 찍는 줄 알 정도로 참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죠. 요즘은 오히려 휴대성 좋은 제품들이 더 큰 인기를 얻고 있고 거기에 기능 역시 DSLR 못지않게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하이엔드 제품군들이 많습니다.

거기에 캐논 파워샷 SX60HS 처럼 하나의 기능에 특화된 제품군 많이 찾는 하이엔드 제품 중 하나고요.

예전처럼 무조건 좋고 비싼 제품에 열광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필요한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호하는 비중이 그만큼 높아졌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러다 보니 저도 여행 다니면서 5D mark3 를 들고 다니는 비중보다 캐논 EOS M3 나 G5x 와 같은 휴대성 좋은 제품을 찾게 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DSLR 시장이 커지면서 DSLR 과 미러리스 카메라가 카메라 시장을 양분할 거란 제 생각이 보기 좋게 빛나간 부분도 바로 여기에 있어요. 무조건 좋고 비싼 제품을 찾는다기 보다 현명한 소비를 하는 패턴이 하이엔드 카메라를 다시 인기 급상승 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으니 말입니다. 캐논 파워샷 SX60HS 는 이런 점에서 고망원 배율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나 동영상을 즐겨 찍는 분들에게 좀 더 편하게 다가오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광학 65배줌이라는 엄청만 망원과 함께 21mm 부터 시작하는 광각까지 두루 갖추고 있고, 동영상 촬영 시 버튼의 소음조차 용납하지 않도록 소프트 버튼화 시켜놓아 영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 부분도 캐논 파워샷 SX60HS 에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광학 65배줌이 주는 부분은 확실히 매력적입니다. DSLR 카메라나 미러리스를 사용하면서 단렌즈 위주의 구성으로 항상 사용하던 저로선 가끔은 정말 망원이 아쉽긴 하지만 그렇다고 가끔 사용하는 제품에 큰 돈을 들여 고가의 렌즈를 구입하는 것은 활용이 떨어지기 때문에 생각만 할 뿐 구입을 하지 않는 이유죠.그러다 보니 촬영 후 크롭을 하여 망원 효과를 얻긴 하지만 가끔은 지나친 사진 크롭으로 인해 해상력을 잃는 부분이 많아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누군가에겐 이런 슈퍼줌 카메라가 꼭 필요하기도 할 거예요. 대부분 슈퍼줌 카메라들이 가지는 단점이라면 광학 줌에 대한 비중이 높다 보니 광각 부분에 있어 조금은 아쉬운 화각부터 시작한다는 점인데, 캐논 파워샷 SX60HS 의 경우 표준환산 21mm 의 광각부터 시작을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24mm / 28mm 의 카메라들 보다 훨씬 더 넓은 사진을 화면에 담을 수 있는 장점도 보여줍니다.광각에서 1mm 는 엄청난 차이를 보여준다는 것을 감안하면요. 슈퍼줌 카메라의 매력은 사람이 많은 곳이나 근접 촬영할 수 없는 곳에선 발군의 실력을 발휘합니다. 어디서든지 광학 65배줌을 통해 남들은 담지 못하는 화면까지도 담아낼 수 있기 때문이죠. 수백만원짜리 또는 수천만원짜리 카메라도 단점이 존재하는데 하이엔드 카메라가 단점 없이 완벽한 카메라일 순 없습니다. 여기에 광학줌에 특화된 카메라인 만큼 다른 카메라와 비교시 불편한 점도 분명 있긴 하지만, 전반적인 카메라의 느낌은 단점보다 장점이 우수하게 비춰지는 제품입니다.

http://eggbread.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