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IP] 발로 뛴 ‘레깅스’ 트렌드 ‘취향따라 골라보시게’

‘레깅스’ 하나 없는 여자들이 있을까. 학창시절에는 교복과 함께, 성인이 된 후에도 스타일과 보온성을 위해 속옷처럼 활용하는 레깅스는 계절에 상관없이 사랑받는 시즌리스 아이템이다. 특히 가을, 겨울은 레깅스로 멋 내기 최적의 계절. 스타일과 보온성 두 가지 모두 챙기고 싶은 트렌드세터들을 위해 가로수길 핫플레이스를 샅샅이 뒤졌다.

가로수길 수십 곳의 여성복 매장을 살펴본 결과, 쇼윈도를 비롯한 매장 메인 코너에 레깅스가 진열돼 있다. 청바지와 레깅스가 결합된 ‘제깅스’를 비롯해 치마 레깅스, 부츠컷 레깅스, 기모 레깅스 등 지금 가로수길에는 레깅스가 풍년이다. FW 시즌 내내 효자 노릇 톡톡히 할 레깅스 트렌드는 뭘까?

# 레깅스 트렌드 읽기

디자이너 편집샵 에이랜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소재의 레깅스. 허리에는 편한 착용감을 위해 고무가 활용된 밴드가, 소재는 스판이 대부분이다. 화이트와 블랙, 그레이 등 쉽게 코디할 수 있는 모노톤 컬러가 주를 이룬다. 가격은 1만 원대.

길거리 제품을 제외하고 가장 저렴한 가격대를 자랑했던 SPA 브랜드 포에버21. 가격은 6천 원대. 역시 평소 쉽게 볼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이다. 소재 두께감은 스타킹 바로 윗 단계라도 해도 될 정도로 얇다.

개성 강한 레깅스 제품이 많았던 에이치엔엠. 반짝이는 글리터 소재의 부츠컷 레깅스와 노르딕 패턴의 레깅스가 눈에 띄었다. 부츠컷 레깅스의 경우 소재가 얇고 디자인이 훌륭해 마치 재즈댄스복을 연상케 했으며 노르딕 패턴의 레깅스는 기모가 가미돼 올겨울 추천 아이템으로 강추. 가격은 각각 3만 원, 2만 원대.

기모 레깅스를 전문으로 다루는 세컨스킨. 심리스(seamless)를 추구하는 브랜드답게 품질면에서 단연 앞선다. 겨울 시즌, 수많은 여성들과 한몸이 될 기모 레깅스. 기본 디자인과 치마 레깅스가 주를 이룬다. 소재감이 있다 보니 한겨울에만 착용할 것을 권한다.

클로즈업. 두툼한 기모 소재가 예술이다. 이 레깅스 하나면 월동준비 끝. 가격은 7만 원대로 그리 착한 편은 아니지만, 보온성 하나는 최고.

마시모두띠 매장 쇼윈도의 제깅스. 이너는 물론 겉옷으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레더 소재가 스타일리시함을 연출해 주지만 가격은 40만 원대. 꼭 입어보고 구매할 것.

데님 브랜드 대명사로 알려진 게스가 이번 시즌 주력으로 미는 게스 컬렉션. 제깅스를 모토로 피부처럼 밀착되는 빈틈없는 착용감을 자랑한다. 핏은 예술이지만 몸매에 자신 있는 이들에게만 추천한다. 라인이 꽤 직설적이다. 가격은 10만 원대.

여성복 매장 하우투머치. 패션 피플이라면 하나쯤 갖고 있을 법한 가죽 레깅스. 리얼가죽보다는 레더 소재가 대부분이지만 스타일면에서는 리얼 못지 않다. 요즘 같은 시즌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딱. 가격은 1만 원대.

# 가로수길 레깅스 트렌드는 ‘제깅스’

가로수길 여성복 매장과 브랜드 매장 수십 곳을 돌아보니 이너로 착용하는 기존의 레깅스 보다는 겉옷으로 활용 가능한 제깅스가 인기를 끌고 있었다. 특히 2015년 ‘일상생활 속 운동복을 겸하는’ 에슬레저룩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제깅스가 더욱 주목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너로 착용할 레깅스라 할지라도 요즘에는 소재나 핏감을 엄청 꼼꼼히 살피세요. 최근에는 치마 레깅스나 제깅스같이 아웃웨어로 코디할 수 있는 제품을 많이들 찾으시죠. 한겨울에는 각선미를 포기할지라도 두툼한 기모 원단을 선호하시고요. 기모 레깅스 하나면 열 패딩 안부럽거든요“ (세컨스킨 매니저)

# 레깅스 쇼핑 ‘알짜 팁’

1. 11월, 가로수길에서 가장 유행하는 레깅스는 ‘제깅스’다.

2. 가격에 따라 ‘기모’ 소재의 퀄리티가 천차만별이다. 꼭 확인할 것.

3. 레깅스는 타이즈형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다리 길이에 따라 사이즈 차이가 난다. 꼭 입어보고 구매할 것.

4. 기모 레깅스를 선택했다면 각선미는 포기할 것.

5. 기본 디자인은 이미 갖고 있지 않은가. 과감한 디자인에 도전해 볼 것.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