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으로 중요한 사진 10장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진들이 있다길래

그 중에서 10장 가져와봤습니당 *0*

사진에 대한 자세한 이유 이런걸 적어드리고싶은데

사진들에 별다른 설명 없이 제목만 있었다는 점 참고 부탁드려용 ㅠㅠ

(출처: http://coviral.com/author/corazon/)

@minbxminb 님께서 댓글에 설명을 추가해주셔서! 글에도 추가합니당 > <

불에 타는 스님 (1963년)

@minbxminb: 불에 타는 스님 베트남전쟁 때 남베트남 정권의 불교탄압과 독재에 항거하기 위해서 틱광둑 스님이 소신공양을 했는데 그 고통속에서 전혀 신음소리나 몸부림 조차 없이 버틴 모습의 사진입니다. 후에 시신에서는 손상되지 않은 스님의 심장이 나와서 현재 하노이 국립은행에 보관중이라고 합니다. 구글링 하시면 심장 사진도 찾아 볼 수 있어요. https://youtu.be/Mo_iV7kOGe4 <- 소신공양 때 영상입니다. 이 틱광둑 스님의 소신공양 모습은 Rage Against The Machine 의 1집 앨범에서 자켓 사진으로 사용되기도 했었습니다.

나치의 경례를 하지 않고 있는 유일한 한 사람 (1936년)

배우 소피아 로렌과 제인 맨스필드

잌ㅋㅋㅋㅋ

@minbxminb: 배우 소피아 로렌과 제인 맨스필드 1958년 미국 베벌리힐스에서 육체파배우 소피아 로렌이 거대한 가슴으로 유명세를 탄 제인 맨스필드를 만나자 곁눈질로 가슴부위을 보고있는 사진입니다. 정작 맨스필드는 가슴에 묻혀 연기력을 인정받지 못했다네요.

고등학교 농구부 시절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

혼자 유일한 흑인인게 더 놀랍네용;

@minbxminb: 고등학교 농구부 시절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 오마바 대통령은 고등학교 시절에 아버지가 하와이에 왔을때 선물한 농구공으로 매일 맹연습을 했고 푸나호우 농구부 선수로 활동했습니다. 농구는 농구선수급으로 잘 했고 팀의 에이스였지만 흑인이라서 주전은 될 수 없었다네요. 그 당시에는 몰랐다고해요 왜 자신이 주전이 될 수 없었는지.

백만개의 동물 해골 (1870)

우주인 Michael Collins가 찍은 사진 (1969년)

불이 난 건물에서 살기 위해 떨어지는 엄마와 딸 (1975년)

한명만 살아남았다고 하네용 ㅠㅠ

베트콩을 사살하는 사이공 경찰 (1968년)

@minbxminb: 베트콩을 사살하는 사이공 경찰 이 사진을 촬영한 것은 미국 기자 에디 아담스입니다. 1969년 2월 1일 실제로 총을 겨누는 사람은 경찰서장이고 사살당한 사람은 사이공 도처를 찌르고 다녀던 베트콩 일원이었고 현장에서 즉결처형으로 사살당했지만 우선 사진상으론 사복을 입고있는 남자가 공포에 질린 (엄청난 공포로 얼굴이 구겨질대로 구겨져 그의 아내가 얼굴을 못알아볼 정도였다고하네요) 민간인의 머리에 총을 겨누고 있는 것이 야만스러워 엄청난 사건이 되어버린 사진입니다. 이 후 경찰서장은 미국의 압력에 의하여 직을 박탈당하고 미국으로 넘어가 피자집을 운영하다가 사람들에게 정체가 알려져 식당에 욕 낙서가 난무했다고 하네요. 기자 에디 아담스는 이 경찰서장에게 사과했다고 해요. 장군은 총으로 베트콩을 죽였고 자기는 사진으로 장군을 죽였다고..

우주에서 떨어진 우주인 Vladimir Komarov 의 잔해 (1967년)

인형극에서 악당을 밝힐 때의 아이들의 반응 (1944년)

ㅋㅋㅋㅋㅋ애들 너무 귀여워용 ㅠㅠ

재밌게 보셨나용?

댓글 달아주시면 2탄 올려드릴게용 > <!

댓글 많이 달아주셔서 https://www.vingle.net/posts/1254954 2탄도 올렸어용!

사진예술커뮤니티 모더레이터입니당 > < 반갑습니당!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