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연말회식자리)

연말이 되면 평상시보다 더 많은 회식자리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연말회식자리는 빠지기도 쉽지 않습니다. 일상적인 회식자리는 이런저런 핑계로 가끔은 빠지기도 하지만 연말회식자리는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운 친구들 때문인데요.

이런 자리가 많을수록 간에는 적신호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고 연말의 회식자리를 피하는 것만이 최선의 선택은 아닌데요. 연말회식자리를 피하지 않겠다면 간을 보호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술의 양을 조금은 절제하면서 마시는 방법과 간의 해독에 좋은 식품들을 드셔 보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로 오늘은 건강 상식으로 간 해독에 좋은 식품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1) 결명자 : 간에 쌓인 열을 없애고, 간의 기운을 북돋워주며, 간의 독열을 다스립니다. 특히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경우 복용하면 좋습니다.

(2) 녹두 : 의약품의 남용으로 인한 독을 풀어주고, 농약과 중금속 중독의 치료에도 도움을 주는 녹두는 알코올 해독작용 또한 뛰어납니다. 이러한 해독과정을 거쳐서 유해물질을 소변을 통해 빠르게 배설하도록 돕는 역할까지 합니다.

(3) 부추 : 간의 채소라 할 만큼 간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이 우수한 채소로 대·소장을 보호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하며, 인체 기능을 북돋우는 역할을 합니다.

(4) 쌀 : 쌀에 있는 단백질은 몸 안의 대사과정에서 생기는 활성산소를 정화하는 효능이 있어 매 끼니마다 해독제를 먹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또 쌀에 함유된 섬유질은 중금속이 인체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5) 모시조개 : 타우린과 호박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약해진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탁월합니다. 특히 모시조개는 살뿐만 아니라 껍질에도 약효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바지락, 대합 등의 어패류와 새우, 낙지도 타우린이 풍부합니다.

(6) 우엉 : 위장에 좋다고 알려진 우엉에는 이눌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장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간의 해독작용을 방해합니다. 이눌린은 이러한 박테리아 독소를 제거하여 위장은 물론 간의 해독까지 도와 피를 맑게 합니다.

(7) 무 : 동맥경화의 주요인으로 밝혀진 호모시스테인이라는 독성물질의 해독을 가속화하는 물질인 베타인이 무에는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숙취를 해소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손상된 간을 보호해주기도 합니다.

#연말 #회식자리 #연말회식자리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