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디사이저와 몽환적인 노래를 좋아하신다면: Breakfast의 EP "Amulet"

오늘의 음악 TPO 바람이 많이 부는 추운날 몽환적인 노래를 듣고 싶을 때 80년대 디스코, 신디팝을 즐기고 싶은 밤

안녕하세요 살몬댄스입니다! 오늘은 아주 특별한 아티스트를 소개하려고해요. “Breakfast”라고 하는 장르가 애매모호한.. 일렉트로닉 4인조 밴드예요

처음 이 밴드를 알고나서 블로그같은 소통의 공간을 열어서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해준 그런 소중한 밴드입니다!

그게 벌써 1년전이네요. 한참 좋아하는 음악을 찾으려고 인터넷을 떠다니던 중Breakfast의 “Boris”를 만나게됬어요. 제 포스팅을 자주 봐주시는 분이라면 아실듯한데 저는 이런 몽롱하고 불안한듯한 음악을 완전 사랑합니다ㅋㅋㅋㅋ 흔하게 쓰이지않는 화음이 불안정한 느낌을주죠. 첫 3초부터 듣고 완전 빠져버렸다는.. 굉장히 몰입도가 높은 곡인것같아요!

이 밴드는 신디사이저, 실로폰, 아코디언 등 자주 쓰이지않는 악기들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것뿐아니라 보컬인 Andrea Adolph의 목소리가 이들 음악의 “몽롱함” “신비함”을 채워주는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요!

2012년 첫 앨범 “Sun/Moon”이후 2년만에 올해 새로운 EP “Amulet”을 발표하고 미국 여기저기에서 소규모 공연 (gig)을 하고 있어요. Amulet 은 “부적”이라고 사전에는 나오지만 “부적”은 먼가 노랑 종이에 그림 그려놓은거고.. 나쁜 것, 나쁜 운, 괴물로부터 지켜주는 토템? 보석? 같은것을 Amulet 이라고해요!

두번째로 소개드릴 곡은 AMULET EP에 수록된 Sofia예요 전체적인 곡 분위기는 크리스마스 불빛들이 있는 연말거리와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어요. 들으면 뭔가 마음이 먹먹해지기도 한다는..

이번 EP 수록곡들 제목은 6 곡 모두 사람 이름으로 이뤄져있는데요. Breakfast들이 만들어낸 fictional character들이예요. 우리가 살면서 흔히 만날법한 사람들의 성격을 생각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멤버들이 분장까지해서 곡 하나하나의 앨범아트로 나오는데 그걸 보는 맛도 있다는!! (이놈의 앨범아트 집착 오늘도..)

Breakfast는 캘리포니아 출신이구요. 알려지지 않은만큼 정보도 정말 찾기어려워요.. CHVRCHES (처치스)같은 경우 밴드이름을 애초에 지을 때 처치스는 쓰고싶고 구글에는 검색 잘되고 싶고 하는 마음에 철자표기를 저렇게 바꿔서 고유명사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Breakfast 같은 경우는…그 흔하디 흔한.. 매일 먹는 아침밥을 버젓이 이름으로 똭!! 쓰고있으니.. 찾기도 어렵고 왠지 애초에 유명해질 욕심따윈 없는게 아닐까 싶어요ㅋㅋㅋㅋㅋㅋ

세번째 추천곡 Diane입니다. 이 곡은 들으면 들을 때마다 좋아지는 노래인것 같아요. 특히 보컬 Andrea Adolph의 독특한 목소리에 집중되는 노래가 아닐까 싶어요.

장르에 국한되고싶지 않아하는 많은 아티스트들처럼Breakfast도 본인들이 하고싶은 음악을 계속하는게 목표라고하네요. “우리들이 힙합을 하고싶으면 힙합을 할꺼다!” 라고 방력돋게 말하는만큼 그들 스스로의 음악에 자신있어하는 모습이 보기 좋은것같네요.

눈치채셨나요? 점점 뮤비가 산으로 가는순으로 추천..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이 뮤비 설명좀 해주실래여..처음에 보고 ???????????????????????????? 했던 기억이..

저번 포스팅의 Tom Misch는 잔잔하면서 대중성이 높은 음악이였다면 Breakfast의 스타일은 조금 독특해서 청취자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저에게 만큼은 극호호호호호! 완전호!인 Breakfast 였습니다. 아쉽게도 Amulet EP는 사운드클라우드에서만 들어보실 수 있어요 https://m.soundcloud.com/wearebreakfast/sets/amulet 애플뮤직에도 올려주라고!!ㅠ!

Breakfast와 비슷한 느낌의 아티스트를 아신다면 추천 부탁드릴께요!

일렉트로닉뮤직 ・ 음악 ・ 인디음악 ・ 사진예술
미소짓게하는 작은것들 음악.음식.사진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DJ, 낮에는 뭐할까?
HIPHOPERCOM
20
0
4
몬스타엑스 커버곡 레전드 01 (MR 제거 포함)
Iamyenni
3
1
1
Video
한결 시원해진 날씨에 듣는 청량-한 남자아이돌 노래
Bahaah
5
0
2
대림미술관 <하이메 아욘> 전시 음악 작곡가 Electric Planet Five -아욘의 그림자 극장
Epfive5
1
0
0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와 실화(퀸)에 대한 이야기들
water101
109
7
54
💚🖤쌈무 46일🖤💚
LOV2IZONE
18
2
7
요즘 개성있는 음색으로 뽑히는 언더 4인
secondmirror
57
1
86
드라이브에 어울리는 EDM BEST 7!
islandfest
91
5
190
테일러 스위프트, 완전 다른 스타일링
annwantstodance
13
6
2
오늘 같이 우중충한 날엔 집중하기 좋은 영화 OST/연주곡 추우천
Bahaah
6
1
5
쇼미더머니 8 ‘ALL PASS’ 참가자 인스타그램 엿보기
eyesmag
5
0
0
나온지 벌써 30년이 지난 댄스 퍼포먼스
water101
133
11
74
GIF
EDM 유튜브 조회수 BEST 5는?
islandfest
25
2
39
[[Red Velvet]] 190820 Red Velvet 레드벨벳 '음파음파 (Umpah Umpah)' MV
RVsmtown
4
0
2
클럽에서 춤추는 여자들 유형.gif
wttimeisit
59
6
75
GIF
The Very Best of the Eagles
vladimir76
4
0
1
DJ NOKE의 하우스 음악 추천 10곡 ! 2019.08.19 (Soulful House & Jackin House & Soul,Funk,Disco & Afro House)
VDJNoke
3
0
1
Noke 의 힐링음악 추천15곡 2019.08.19(Pop & R nB & Lounge House & Tropical & Deep House)
VDJNoke
2
0
2
성님~오늘 일 끝나고
nekozzing
61
8
21
Noke 의 EDM 추천10곡 2019.08.20 (Big Room & Electro House & Progressive House& Melbourne Bounce & Minimal Bouce)
VDJNoke
3
0
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