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나눔③/ 고민을 털어놓는 앱 ‘모씨’를 만든 김봉기 대표의 고민

Fact

▲‘모씨(moci)’는 가입 절차 없이, 익명으로 자신의 고민을 올릴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앱)이다. ▲이 앱은 2014년 11월 1일 출시 이후 7일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 기준, 다운로드 수가 100만에 달한다. ▲‘모씨’에는 일상적인 고민 뿐 아니라 왕따, 자살, 미혼모 등 무거운 고민도 종종 올라온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같이 나누는 코너 세 번째. 고민을 털어놓는 앱 ‘모씨’를 만든 김봉기(35) 대표는 만났다. 그는 “모씨를 운영하면서 인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됐다”고 말했다.

View

“저, 오늘 생일이에요.” 7일 오전 10시, 어플리케이션 ‘모씨(moci)’ 사용자가 짧은 글을 올렸다. 모씨는 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 익명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올릴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앱). 모씨에서 ‘모씨란 ‘박모씨’, ‘이모씨’처럼 사람을 지칭하는 인칭 대명사 ‘모(某)씨’를 뜻한다.

http://factoll.com/page/news_view.php?Num=2538

키워드: 모씨, 고민, 상담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