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IP] SPA브랜드 7대 패딩 비교 ‘최고의 패딩을 뽑아보자’

[뉴스에이드 = 이형준 기자] 바야흐로 패딩의 계절이 왔다. 찬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요즘 같은 날씨에 패딩은 필수, 거리 곳곳마다 일찌감치 월동준비를 마친 ‘패딩족’들이 가득하다. 예전에는 뚱뚱해 보인다며 ‘패딩’을 외면하는 이들도 많았지만 최근 출시된 패딩 점퍼의 디자인은 쇼퍼들을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올겨울, 아직도 패딩 구매에 고민 중인 이들을 위해 SPA브랜드 7대 패딩을 비교, 분석했다.

패딩 비교를 위해 선택한 SPA브랜드는 자라, 에이치엔엠, 에잇세컨즈, 유니클로, 탑텐, 미쏘, 니코앤드 총 7개. 대중적이고 부담 없는 가격대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얇은 다운 점퍼는 시즌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엉덩이 길이 정도의 구스 다운 패딩으로 종류를 한정했다. 방문 매장은 SPA브랜드의 격전지 가로수길과 강남역.

(※가격은 11월 30일 기준이니, 정확한 가격은 각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해당 매장에 문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자라 ZARA

가격 : 199,000원

패딩 점퍼도 얼마든지 스타일리시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충전재가 두툼해 얇은 소재감으로도 완벽한 보온성을 느낄 수 있다. 가격대가 있다 보니 후드에 달린 페이크퍼나 소매, 허릿단 부분 디테일이 고퀄리티다. 광택감이 있어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제격. 무난한 디자인으로 40대까지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 사이즈는 XS부터 XL까지 총 5개.

# 에이치엔엠 H&M

가격 : 49,000원 (50% 세일 중)

무려 50%나 세일 중인 에이치엔엠의 패딩. 딱 젊은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슬림한 핏의 디자인을 자랑한다. 가격 대비 충전재의 양도 충분하다. 후드에 달린 페이크퍼가 다른 브랜드에 비해 풍성하며 허릿단에 밴드 벨트가 있어 허리선을 강조할 수 있다. 컬러는 블랙과 네이비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 에잇세컨즈 8seconds

가격 : 159,000원

광택감 있는 비닐소재 대신 모직 소재 느낌으로 마무리됐다. 그 덕에 훨씬 더 따뜻해 보인다. 다른 브랜드에 비해 길이감이 더 있으며 충전재의 양도 적당하다. 포인트는 역시 후드에 가미된 페이크퍼. 패딩 컬러에 맞춰 그레이퍼로 구성돼 있으며 주머니의 깊이감이 상당하다. 편한 착용감과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데일리 아이템으로 강추.

# 유니클로 UNIQLO

가격 : 살구색 패딩 149,000원, 네이비 패딩 129,000원, 다이아몬드 퀼팅 패딩 99,000원

국내 1위 SPA브랜드답게 패딩의 종류도 무척이나 다양하다. 엉덩이 정도 길이의 다운 패딩은 총 3가지, 디자인과 가격, 컬러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살구색 패딩의 경우 에잇세컨즈의 패딩과 소재 면에서 비슷했으며 차이가 있다면 퍼의 유무. 가격대에 맞게 충전재나 마감처리가 고퀄리티다.

좀 더 간편하게 활용 가능한 다운 패딩. 패딩 고유의 광택감 있는 소재로 마무리됐으며 충전재의 양은 생각보다 적다. 얇은 두께감으로 코트 안에 레이어드해서 입을 것을 추천한다. 착용감이 좋아 실내에서 입기에도 무리가 없다.

착한 가격대의 다이아몬드 퀼팅 패딩. 퍼와 푹신한 충전재로 보기만 해도 따뜻함이 느껴진다. 이렇게 퀄팅이 들어간 패딩은 시간이 지나면서 충전재가 점점 꺼지므로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 탑텐 TOP10

가격 : 39,900원

탑텐에는 엉덩이 길이 정도의 롱패딩이 디피돼 있지 않아 숏패딩으로 대처했다. 얇은 충전재의 다운 패딩이다 보니 브랜드 중 가장 저렴한 가격대를 자랑한다. 특이한 것은 있다면 컬러가 참 다양하다는 점. 원색, 파스텔 컬러는 물론 밀리터리나 각종 패턴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역시 레이어드나 실내 착용 시 추천한다. 간편하게 착용하고 싶다면 강추.

# 미쏘 MIXXO

가격 : 7만 원 ~ 15만 원대

여성복 SPA브랜드답게 여성들의 다양한 취향이 담긴 패딩들이 눈길을 끌었다. 롱패딩이라고 해도 종류와 디자인이 가지각색. 체크패턴부터 믹스소재, 다이아몬트 퀼팅까지 디자인적으로 선택의 폭이 넓다. 대부분 슬림한 핏의 패딩으로 패션 아이템으로도 얼마든지 활용 가능하다. 충전재의 양은 적당, 페이크퍼도 무난하다.

# 니코앤드 nico and

가격 : 249,000원

일본 SPA브랜드 니코앤드. 강남역에 큰 매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알려져 있지 않다. 화려한 매장 외관 때문에 고가 브랜드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니코앤드도 엄연히 SPA 브랜드. 가격대는 다른 SPA브랜드에 비해 살짝 높다.

매장 메인 코너에 디피돼 있는 구스 패딩. 동일한 길이감의 SPA 브랜드 패딩 중 가장 높은 가격대를 자랑한다. 솜털 80%, 깃털 20%로 구성돼 있으며 충전재가 아주 두툼하다. 캔버스 소재로 마무리됐으며 페이크퍼의 경우 패딩 퀄리티에 비해 무난한 편이다. 한철이 아닌 오래 입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

한눈에 보는 브랜드 비교

1. 스타일을 중요시한다면 : 미쏘, 자라

2. 무조건 따뜻한 게 최고다 : 에잇세컨즈, 니코앤드

3. 가격 경쟁력 : 탑텐, 유니클로

4. 선택의 폭이 넓다 : 유니클로, 미쏘

5. 날씬하게 보이고 싶어요 : 에이치엔엠, 미쏘

SPA브랜드 패딩 쇼핑 ‘알짜 팁’

1. 11월, SPA브랜드 패딩 트렌드는 캔버스 소재다.

2. 패딩 가격의 차이는 충전재. 솜털과 구스다운의 구성비를 꼭 확인해라.

3. 충전재가 솜털로만 이루어진 경우 시간이 갈수록 충전재가 꺼진다. 꼭 명심할 것.

4. 비슷한 가격대의 패딩이라면 허리선이 가미된 제품, 벨트가 가미된 제품을 고를 것.

5. 패딩을 구매할 때는 꼭 겨울 레이어드 코디 차림으로 가라. 팔 부분의 쪼임이나 여밈 부분의 차이가 크게 날 수 있다.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페이스북

▷ facebook.com/newsade24

톡! 쏘는 스타일, 스타일에이드

http://bit.ly/1FEpsiV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