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카페 창업가이드2 - 유형별 트렌드①

가지각색 카페의 유형을 나눠보았는데요. 카페의 특징과 그에 맞는 준비법도 살짝 체크해 볼게요. 오늘은 로스터리, 非로스터리, 티, 문화 카페를 먼저 정리해봅니다.


본 글은 서적 <그 카페가 잘 되는 이유>(아이비라인, 아이비라인 출판팀 지음), <하고싶다, 카페>(조선앤북, 지은정 지음)의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1. 로스터리 카페


체크포인트 : 로스팅 머신과 제연기+가스 및 전기 설비 추가, 개성 있는 커피로 차별성 획득


카페에서 직접 볶아내는 원두는 여전히 커피 애호가들의 흥미를 끄는 요소예요. 로스터리 카페는 자신의 커피 맛으로 카페의 정체성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로스터, 제연기 등 장비가 늘어나다 보니 설비 비용은 더 늘어나는데요. 다만, 원두 대신 그린빈을 쓰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비용이 상쇄돼요.


로스터 방식에 따라 전기나 가스의 사용량이 달라지니 이 점 또한 꼭 미리 점검하고 설비에 적용해야 하고요. 원두납품 사업으로 확장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식품제조허가를 필수로 받아야 합니다.

로스터리 카페에 이어서 非로스터리 카페, 티카페, 문화카페의 체크포인트와 트렌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커피공부 블로그>에서 이어집니다.


<개인카페 창업가이드 - 포스팅 순서>

1. 한국 카페시장의 현재

2. 유형별 트렌드①

3. 유형별 트렌드②

4. 카페 스타일별 장단점①

5. 카페 스타일별 장단점②

6. 브랜드를 디자인하라①

7. 브랜드를 디자인하라②

8. 사업계획서

9. 부동산 3대 서류

10. 3대 인허가

월간커피가 제공하는 커피정보 <커피공부>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