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성공사례 7가지」 4탄! -배달편-

「스타트업 성공사례 7가지」 4탄!

-배달편-

오늘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들을 배달해주는 국내 외 배달 스타트업 기업 7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커피라이더스 - www.coffeebaedal.com

국내 최초 커피배달 서비스로 주변 커피전문점의 커피를 직접 구입하러 갈 필요 없이

주문만하면 커피라이더들이 사무실 또는 집 앞까지 배달을 해준다고 합니다.

커피 심부름을 도맡아 하는 직장 내 막내 사원들에게는 커피라이더스의 등장이 굉장히 반가울 듯 하네요.

2. 딜리버루 - https://deliveroo.co.uk/

딜리버루는 영국의 온라인 음식배달 스타트업 기업으로 고급 레스토랑 음식을 위주로 주문을 받고 배달해주고 있습니다. 최근엔 유럽 내 배달 스타트업 시장의 성장으로 많은 투자유치를 받으며 기업 가치가 점점 상승하는 추세라고 하네요.

3. 배민 프레시 - http://www.baeminfresh.com

배민 프레시는 국내 배달 스타트업의 최강 기업인 배달의 민족에서 선보이는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로 지난 6월 인수한 ‘덤앤더머스’의 새로운 모습입니다. 기존 덤앤더머스의 서비스인 신선 식품배송을 배이스로 원활한 운영을 위해 냉장차 보유 증대와 물류센터 확보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4. 이즈 - https://www.eazeup.com/how-it-works

이즈는 의사의 처방을 받은 환자가 마리화나를 합법적으로 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협약을 맺은 의료용 마리화나 판매점으로부터 마리화나를 대신 구입하여 배송해 준다고 합니다. 배달 비용은 한화 5천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라고 하네요.

5. 어니스트비 - https://www.honestbee.com/

온라인 식료품 배달 스타트업 기업인 어니스트비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주문 후 한 시간 내에 식료품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싱가포르의 슈퍼마켓을 비롯 반려동물 제품 유통업체, 와인 등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를 맺고 운영 중이며, 최근 홍콩에서의 런칭을 통해 서비스를 주변 아시아 국가로 확장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6. 필팩 - https://www.pillpack.com/

필팩은 정기적으로 약을 배달해주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환자는 필팩을 통해 병원으로부터 처방 받은 약은 물론 처방전 없이 구매 할 수 있는 약들도 규칙적으로 배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처방 내역에 따라 약의 이름과 복용 날짜가 적힌 개별 포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7. 블루 에이프런 - https://www.blueapron.com/

지난 2012년 등장한 블루에이프런은 사용자가 한 끼 식사로 먹을 수 있는 식재료를 포장하여 일주일에 한 번 배송해주는 반조리 식품 배달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한 끼당 한화로 약 1만원 정도로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로 손 쉽게 끼니를 해결 하고자 하는 바쁜 직장인들의 고민과 번거로움을 덜어 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 [스타트업 성공사례 10가지] 3탄. 국내 기업 편이 궁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http://bit.ly/20151211_creativekorea_startup ]

당신의 아이디어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온라인 아이디어 사업화 플랫폼 "아이디어마루" * 아이디어마루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온라인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합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