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크리스토

아마 페이스북을 보는 도중에 우와!! 하면 본 레시피여서 꼭 해먹어봐야지 하던 몬테크리스토에요. 물론 글로 읽고 해본거라 정통의 맛은 아닐거에요 ㅋ 재료는 무지 간단해요. 식빵, 슬라이스 햄, 슬라이스 체다치즈, 마요네즈, 머스터드, 달걀, 슈가 파우더까지가 원래 봤던 레시피 재료고 전 우유와 연유를 더 준비 했어요.

1.먼저 끓는 물에 슬라이스 햄을 넣어 익혀주면 기름기가 제거된다고 하더라고요. 그 사이에 식빵을 정 사각형으로 잘라주세요. 2. 마요네즈와 머스터드를 1:1비율로 섞어주세요 (전 머드터드의 쏘는 향이 많이 나는게 싫어 3:2정도했어요) 3. 빵 식빵에 마머소스(마요네즈+머스터드)를 바르고 슬라이스 체다치즈, 슬라이스 햄(전 2장 ㅋ) 위에 식빵 또 마머소스, 치즈, 햄, 식빵 순으로 완성했죠 4. 몬테크리스토는 프렌치 토스트와 비슷하게 달걀 옷을 입히더라고요. 근데 제가 본 레시피엔 달걀만 풀길래 저는 우유와 연유를 넣어서 빵이 좀 더 촉촉하게 적셔봤어요. (나중에 먹을 때 너무 젖어 프렌치토스트와 비슷해서 흐물거렸지만 많이 부드러웠는데 나쁘진 않았어요 나중엔 우유 없이도 해볼거에요) 5. 달걀 옷을 입힌 빵을 후라이펜에 구어주세요 달걀을 입힌 빵이라서 강한 불에 구어주면 속까지 열이 가하며 치즈가 녹기전에 타버리니까 약한 불로 천천히 익혀주시고 후라이펜을 세워 빵의 옆면까지 익혀주세요 (솔직히 굽는게 제일 힘들더라고요. 뭔가 이럴때 오븐을 갖고 싶어요!! 특히 전기 오븐!!) 6. 다 구어진 몬테크리스토위에 슈가파우더로 솔솔 뿌려 주시면 달달함도 추가되고 이쁘기도 해요. 슈가파우더는 따로 안사셔도 백설탕을 믹서기에 갈고 체에 부어 톡톡 치시면 슈가파우더 효과을 볼 수 있대요!! (저희 집은 황설탕을 먹어 만들고 싶어도 티도 안날거 같아 미리 우유에 연유를 꽤 넣었답니다 ㅋ) 6. 다 구어진 빵을 갈로 쓰윽 잘라주면 치즈가 스르륵 베어나와 맛있는 비주얼이 되요!!

아 참!! 재료 준비 할때 미리 잘라둔 식빵 겉부분은 잘게 썰어 말려 둔 다음에 스프를 먹을 때 같이 먹어도 좋고 바싹 더 말려두었다가 빵가루로 만들어 튀김재료로 쓰셔도 좋아요. 저는 작게 잘라 버터에 살살 볶은 뒤 살탕뿌려 간식으로 먹었죵!!

미미를 만나면서 많은 것들이 변화되고 그로인해 행복을 알게 되었어요. 모든 포스팅은 주관적인 생각을 담는 공간이랍니다. 댓글과 클립은 엄청난 힘이 되더라고요. 읽어 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