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의 감성과 여성의 로망이 7평에 보물같이 담겨있는 "왓아이원트"

레이틀리의 디렉터 Ray 입니다. 얼마 전부터 빙글러가 되어 대중보다 조금 가까이서 디자이너를 만나는 입장에서,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더 많이 알려졌으면 하는 쇼룸과 부티크를 써 나가고 있어요. 어떤 글은 상업적이라 신고되서 커뮤니티에서 내려가고, 그래서 과연 저의 글들이 정말 only 홍보만을 위한 것으로 비춰졌나? 하는 고민도 들었어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클립도 해주시는 것을 보며, 앞으로도 진솔하게 이야기를 써보기로 했어요. 물론 제가 운영하는 온라인부티크가 많이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도 당연히 있지요. 그렇지만, 제가 빙글러가 된 목적이 상업적인 홍보보다는 제가 알고 있는 훌륭한 디자이너의 이야기들이 더 많이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이 더 컸답니다. 각설이 너무 길었네요. 오늘은 압구정 로데오 안쪽에 있는 오경희 디자이너의 슈즈부티크 "WHAT I WANT"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압구정 (주소지로는 신사동) 로데오 안쪽에 바이엘본을 가기 직전 코너에 1층도 지하도 아닌 7평 남짓한 부티크가 있었어요. 이름도 너무 예쁘게 '내가 원하는 것' WHAT I WANT 였죠. 밖에서 빼꼼히 안을 보니 소공녀가 있을 것만 같이 작지만 아주 로맨틱한 곳이었어요. 제가 레이틀리라는 온라인부티크를 런칭하게 된 이유가 온라인에서 만나기 힘든 보석같은 쇼룸과 부티크를 보여주고 싶었거든요. 밀라노 MICAM, 뒤셀도르프 GDS 등 세계적인 슈즈전시회를 많이 가봤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슈즈는 해외에서 그저 신발 하나당 오더가격 얼마되니? 라는 정도의 도매처 정도로만 여겨지고 있거든요. 왜 우리나라의 브랜드 자체가 알려지지 못할까요? 그건 전시회를 나가서 상품만을 보여주고 있어서에요. 디자이너의 이야기와 쇼룸, 부티크의 느낌을 보여줘야 해외 바이어들도 브랜드를 잘 알지 못하는 그들의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될테니까요. 그래서 여름 이후 본격적으로 아름답고 정성이 담긴 이야기가 있는 쇼룸과 부티크를 소싱하고, 많은 디자이너와 더 진솔한 이야기들을 나누게 되었어요. 왓아이원트는 그렇게 런칭하게 된 레이틀리의 첫 번째 부티크였답니다.

왓아이원트의 오경희 디자이너는 소년같은 숏컷에 참 세련된 아우라가 있답니다. 하지만, 그녀의 이야기를 듣다보니 소녀같은 로맨틱한 감성과 마음이 앞서 좋은 일들을 하시는 아름다운 마음을 지니고 계셨어요. 그녀의 디자인이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이유가 달리 있던 게 아니었답니다. 그리고 부티크의 매니저님 역시도 너무나 세련된 감성의 소유자였어요. 소년보다 숏컷이 어울리는 소녀.. 꽃과 향수 등에도 조회가 깊으신.. 부티크의 이야기를 써나가시는 분이죠. 이 보석같은 곳에 아름다운 분들이 많이 찾아오셨으면 해요. 핸드메이드에 맞춤제작이라 좀 비싸기는 하지만, 슈즈 하나를 통해 아름다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생겨나고, 디자이너의 이야기가 내 이야기가 되고, 그래서 슈즈가 슈즈가 아닌 로망과 추억이 될 수 있으니까요.

왓아이원트의 슈즈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모두 오경희 디자이너의 작품이며, 정말 좋은 가죽을 장인들이 핸드메이드로 제작하죠. 그리고 얼마 전, 상황에 맞는 향수와 슈즈를 스타일링 해주는 프라이빗한 클래스도 부티크에서 진행했었어요. 향수 스타일링은 자신에게 맞는 향수를 찾아주는 퍼퓸그라피가 진행을 해주셨죠. 10명 남짓 모여 아름다운 공간에서 슈즈와 향수... 그리고 우리들의 이야기들을 하다보니, 우리가 원하고 있던 로망들을 조금 알게 되었답니다.

디자이너 슈즈 부티크 "WHAT I WANT" 홍보하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좋은 건 많이 알려져야 하니까요. 우리 마음 속에 작은 로망 하나 찾고 싶다면, 왓아이원트에 가보세요. 소년보다 숏컷이 잘 어울리는 소녀같은 두 분이 여러분을 반갑게 맞아주실 거에요. - boutique owner : 디자이너 오경희 -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2-12 - 사진출처. 레이틀리 lately.co.kr

* fashion director * currently based in Seoul 🇰🇷 * KR designer's agent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남자에게 치명적인 여자향수 매력적인 여자가 되고싶다면 냄새에 신경을쓰자
YYYX
296
712
1
악세서리 인쇼할때 사이즈 참고정리
nanmollang
87
182
2
명품 수선 전문점 BEST 3
iloa
27
67
0
무조건 뒤돌아보게 만드는 최애향기 찐향수추천.jpg
jejugirls
90
240
3
남녀<수영복/가방/샌들> 증정 이벤트 (코피주의)
VingleSponsors
165
91
328
GIF
흰 운동화 살리는 초간단 꾸르팁.jpg
quandoquando
75
132
2
'옷 향기'를 사수하라! : 섬유 향수 5대천왕
univ20
649
1864
13
[네이트판 레전드] 20대 팔자주름 없앤다는 역대급 방법 ㄷㄷㄷ
realtimeboard
146
279
4
목 늘어난 티, 무릎 늘어난 바지 100% 복원하는 방법
ggotgye
110
219
4
‘호텔 델루나’ 장만월풍 의상 파는 인터넷 쇼핑몰 5
visualdive
67
84
1
붙잡고 물어보고 싶은 우아한 남자 꽃 향수
ALLETS
215
678
3
올리브영 VIP가 뽑은 확신의 여드름 박멸템 모음집
GGLAB
22
52
0
사랑하는 내 남자를 위한 향기로운 ‘향수’!
shyeokson
181
621
9
벌써 2년째 유행중인 바시티자켓 남녀 코디 모음
graymaan
8
4
0
여자들이 직접 고른 설렘 돋는 남자 향수는?
jiji7040
328
804
8
잠잘때 옷입는 유형이래
Burrning
13
7
13
발볼, 발등이 커서 신발 고르기 힘든 사람들을 위한 꿀팁
zatoichi
70
123
9
나라별 필수 쇼핑템 .2 (유럽편)
iloa
35
61
0
<향수 추천>향수 덕후들의 후기를 종합한 남자.가을.향수
mapssikorea
341
841
9
성별 구분없이 쓰기 좋은 향수들♡
optimistic117
726
1830
2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