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시스트 신계에서 놀고 있는 메수트 외질

새벽에 있었던 맨시티 전에서 아스날은 2-1 승리를 거뒀습니다.


메수트 외질은 이 경기에서 2골 모두 어시스트하며 올 시즌 리그에서 15개째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그의 기록은


16경기 2골 15어시스트


아직 리그가 절반 가까이 남아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얼마나 그의 기록이 어마어마한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외질은 이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나 첼시가 기록하고 있는 팀 전체 어시스트보다 많은 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적으로 보자면 맨유나 첼시의 공격진이 잘 풀리지 않아서 이렇게 볼 수도 있겠지만 한편으론 외질의 폼이 얼마나 좋은지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사실 외질이 레알 마드리드에서 아스날로 이적했을 당시 첫 시즌, 외질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패스 하나로 자신의 월드클래스를 보여줬고 아스날이 빅네임 영입의 시동을 걸게하는 마중물이었습니다.


2번째 시즌 부상과 슬럼프에 빠지며 부진을 거듭했고 실패한 영입으로 보이는듯 했지만 올 시즌 그는 다시 한 번 더 커리어 하이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 2시즌에 기록한 어시스트 합계를 넘어섰으며 유럽 5대 리그에서 가장 많은 어시스트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EPL에서만 본다면 외질은 한 시즌 최다 어시스트 기록을 넘볼 수 있는 상황이 됐습니다. 아직 리그 경기는 21경기가 남았고 최다 어시스트 기록까지는 5개에 불과합니다.

재밌게도 EPL 최다 어시스트 기록은 전 아스날 선수 앙리가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수로서 최다 어시스트라니 또 다른 면에서의 위엄이라고 할까요 ㅋㅋ


앙리는 경기가 끝난 후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늘 경기의 키포인트는 외질 vs 실바 였습니다. 이 논쟁은 외질이 압승한 것으로 보이네요."

올시즌 아스날의 특급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는 메수트 외질!


과연 10년 만에 아스날에게 우승을 안길 수 있을까요? 벵타짜가 은퇴하기전 한 번쯤은 리그 우승컵을 들어보길 바랍니다!

스포츠 ・ 맨체스터유나이티드 ・ 축구 ・ 축구선수일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