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파피요트를 만들어봤어요 :)

예-전에 집에서 만들었던 연어 파피요트! '파피요트'는 이렇게 종이 안에 싸서 만드는 요리를 총칭하는 이름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우연히 사진을 보고는 만드는 법도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고, 뭔가 종이를 가르면 김이 모락모락 나오는게 간지도 좀 날 것 같고^^;;; 해서 주말에 시도해보았었답니다! 레시피는 네이버에 검색해보면서 그냥 사진 깔끔하고 제일 보기 좋은것 몇가지 골라서 참고해가며 만들었구요. 원래는 야심차게 레시피도 직접 올려볼 생각이었으나... 만들때 기록을 안했다는 것이 함정... 파프리카랑 브로콜리, 양파, 고구마(제가 너무 사랑하는...ㅋㅋㅋ) 등 각종 채소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아래에 깔고, 레몬즙 등으로 간한 스테이크용 연어 조각을 올린 뒤 레몬 슬라이스랑 다진 마늘을 올려주어요. 참! 요리용 으로 구입한 화이트와인도 같이 넣어줘야 했던 것으로 기억... 이거 말고 뭔가 주의사항이 좀 더 있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유산지에 위 재료들을 다 올리고 나면 스테플러를 이용해 물과 증기가 새어나오지 않도록 사방을 꽉꽉 막아주구요.오븐용 그릇에 넣어서 30분인가.. 미리 예열한 오븐에 넣고 돌려주기만 하면 끝! 근데 사실 저희는 오븐용 그릇이 없어서 좀 두꺼운, 열에 강한 그릇을 그냥 써버려서 그런지 아래쪽이 잘 안익었더라구요 ㅠㅠ 연어도 좀 더 익었으면 좋았을 것 같구... 그래도 야채를 워낙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지만, 다음에 한번 제대로 다시 시도해보고 싶은 요리에요! 손님을 초대했을 때 등등 뭔가 '준비한 티가 나는' 그럴싸한 음식을 만드셔야 할 때 추천하고 싶은 메뉴! 잘 익히기만 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은 요리인 연어 파피요트, 빙글러분들께도 추천해드려요 :D

Live the life you love, love the life you live.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