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읽어야 아이도 읽는다]

[부모가 읽어야 아이도 읽는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독서량은 연 평균 10권 가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수치는 평균의 함정에 빠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균으로 볼 것이 아니라 중앙값(median)으로 보면 현실을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을텐데요. 그 이유는 우리나라 독서 인구의 분포가 연간 독서량이 50권 이상의 극히 소수의 다독가와 연 평균 5권 미만으로 거의 책을 읽지 않는 대다수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평균은 10권이지만 사실상 주변에 1년에 10권씩 책을 읽는 사람이 매우 드물고 오히려 대부분은 1년에 5권 미만의 책을 읽는 사람이 매우 많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우리는 자녀들이 책을 읽는 것을 넘어서서 다독을 하기를 원하는 것이 사실인데요. 아이들의 독서량은 부모에 의해 결정된다는 생각이 틀리지 않습니다.

첫째는 부모가 책 읽는 모습을 늘 보며 자라는 것이 중요하고,

둘째는 부모가 어려서부터 책을 많이 읽어줄 것이며,

셋째는 부모가 아이들에게 책읽기를 강요하지 않고 스스로 좋아하는 책을 찾아 읽을 수 있도록 돕는 조언자의 역할을 잘 해야 하는 것이죠.

아이들의 책읽기 습관, 부모가 시작해야 합니다.

블로그 기사 링크 : http://blog.naver.com/justalive/220578962503

'노는 아이'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dsappstory

페이스북 : www.facebook.com/KidsAppStory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