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길 내뿜는 3D프린터 로켓엔진

장난감에서 총기, 신발, 심지어 스트라디바리우스까지 3D프린터로 뭐든 만들어내는 세상이다. 하지만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가 거의 3D프린터로 만든 로켓 엔진만큼 인상적인 작품은 없을지 모른다. 나사는 이전부터 3D프린터 로켓 엔진을 개발하고 있었다. 이번에 조립한 로켓 엔진은 75%가 3D프린터로 만든 부품을 이용하고 있다. 추진력은 2만 파운드에 달한다. 영상은 마샬우주비행센터에서 진행된 테스트 중 이 로켓엔진이 힘차게 불길을 내뿜는 모습을 담은 것이다. 엔진 연소 온도는 화씨 6,000도 이상, 공급되는 액체산소는 화씨 영하 400도에 달하는 극한 상황이라고. 3D프린터로 만든 로켓 엔진의 장점은 복잡한 모양새를 한 부품 제조도 간단할 뿐 아니라 전체 부품 수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사람의 힘을 빌려 몇 년에 걸쳐 만들었던 부품을 몇 개월 만에 만들 수 있게 된 것도 장점 가운데 하나다. 다만 3D프린터로 만든 부품은 강도에 대한 문제가 걸림돌이었다. 하지만 이번 테스트 영상에서 알 수 있듯 충분히 실용적인 강도도 갖춘 것으로 보인다. 터보 펌프와 인젝터, 밸브를 테스트한 결과 3D프린터로 만든 다양한 엔진 제작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nasa.gov/centers/marshall/news/news/releases/2015/piece-by-piece-nasa-team-moves-closer-to-building-a-3-d-printed-rocket-engine.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