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핏_독창성] 아프리카 유목민을 통해 '우리의 소비행태'를 돌아보다

아프리카 유목민을 통해 ‘우리의 소비행태’를 돌아보다

케냐 북부에 거주하는 삼부루 부족은 야생 코끼리들이 물을 찾는 습성을 이용하여 식수를 찾기도 하고, 12시간을 걸어 다니며 물을 찾기도 합니다. 하지만 코끼리들이 마시는 물은 사람이 마실 정도로 깨끗한 물이 아닌 경우가 많고, 애써 돌아다녀도 물을 찾지 못할 때도 있죠. 삼부루 부족의 가장 큰 사망 원인은 설사인데, 오염된 물을 마셔서 걸리는 질병입니다. 스웨덴 사진작가 칼 스톨츠(Calle Stoltz)는 사치 사치(Saatchi Saatchi)와 함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여 본질에서 사람들이 자신의 소비 행동을 되돌아보게 했죠. 캠페인 사진 속 모델은 향수, 선글라스, 맥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현대인들의 소비행태가 삼부루 부족민들의 삶과 얼마만큼의 괴리를 가지고 있는지 직접적으로 보여주죠. 그들이 착용하고 있는 제품들은 상당히 고가로 보이지만 사실 모델이 들고 있는 선글라스는 24유로(3만 2천 원 정도) 입니다.쉽게 구매할 수 있는 수준의 제품이죠. 생존을 위한 12시간의 제자리걸음에 덧데어진 현대인의 가벼운 소비를 말해주는 가격표는 마치 아프리카 유목민의 삶을 폭력적으로 기만하는 듯합니다. 이 캠페인을 후원한 비영리단체 코르다이드(Cordaid)는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우리를 둘러싼 말도 안 되는 부의 불평등을 말하고 싶었다’고 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우리가 되돌아봐야 할 것은 우리가 쓰는 돈의 가치와 너무나 쉽게 구매하는 우리의 소비행태인듯 합니다.

사람이 만들어 낸 문제는 사람의 힘으로 다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베네핏은 좋은 의도를 넘어서 세상의 문제들을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혁신’을 키워드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하는 사람들과 아이디어를 찾고, 이야기하고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Facebook : fb.com/benefitmag - Homepage : benefit.is - Tel: 070-8762-1100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