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내연녀는 뉴저지 출신 김희영씨” ⇨ 재미언론인 안치용씨 주장

Fact

▲“SK 최태원 회장의 내연녀는 미국 뉴저지 출신의 이혼녀 김희영(미국명 클로이)씨”라고 재미언론인 안치용씨가 주장했다. ▲안씨는 내연녀에 대해 “미스코리아 뺨치는 미모와 몸매를 자랑한다”면서 “미씨USA(한인 사이트)에서 ‘몸짱 아줌마’로 통한다”고 주장했다.

최태원 회장의 ‘혼외자 고백’이 알려지자, 항간의 관심은 ‘내연녀가 누구냐’ 하는데 집중됐다. 그런데 재미언론인 안치용씨가 29일 내연녀에 대한 구체적 신상을 공개했다. 안씨는 자신의 블로그 ‘시크릿 오브 코리아’에서 “최태원 회장의 내연녀는 미국 뉴저지 출신 이혼녀인 김희영(미국명 클로이)씨”라며 “그녀는 2010년 딸을 출산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재미언론인 안치용씨 ‘최태원 내연녀’ 신상 공개

안치용씨에 따르면, 김씨는 1975년생으로 전 남편과의 사이에 2002년 아들을 낳았다. 그녀는 최태원 회장을 만나기 시작한 2008년 전 남편을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해, 남남으로 갈라섰다.

안치용씨는 블로그에서 “최태원 회장은 지난 2008년께부터 김희영씨와 서울 용산구 한남동 774-3 제이하우스에서 자주 만나온 것으로 확인됐으며, 2010년 중반 딸 시아양을 출산, 홍콩의 특급호텔인 P호텔에서 돌잔치를 갖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안치용씨는 미국 한인 매체 선데이저널에 관련 내용을 기고했다. 그는 내연녀 김씨에 대해 이렇게 주장했다.

“미스코리아 뺨치는 몸짱 아줌마”

“김희영씨는 미스코리아 뺨치는 미모와 몸매를 자랑하며 미씨유에스에이(USA)에서 몸짱 아줌마로 통한다. (김씨는) 자신과 최태원 회장의 교제 사실을 인터넷에 올렸으며, 2012년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최 회장과의 사이를 언급한 수십 건의 글이 미씨유에스에이(USA)를 장식했다가 모두 삭제되기도 했다.”

미씨유에스에이(USA)는 재미동포들이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다. 안치용씨는 블로그에서 주장을이어갔다.

“미국 시민권자… '뉴저지 싸이녀'로 통해”

“김희영씨와 최태원 회장의 모습이 주민들에게 목격됐고 김씨 자신도 최태원 회장과의 관계를 싸이월드 등에 올리면서 소문이 확산됐다. '뉴저지 싸이녀'로 통했던 김씨는 1975년 11월생이며 미국시민권자로 2002년 5월 태어난 13살된 아들을 두고 있으며 O씨와 J씨 등 인기연예인들과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안치용씨는 계속해서 “김씨는 최태원 회장을 만난 뒤 2008년 6월 뉴저지주 패세익카운티 가정법원에 남편 이모씨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 같은 해 11월 18일 이혼판결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최태원 회장, 계열사 통해 내연녀에 수억원 이득”

안씨는 최태원 회장의 공금횡령 의혹도 제기했다. 최태원 회장은 2010년 3월 11일 싱가포르에 버가야인터내셔널유한회사라는 법인을 설립한 뒤 한달여 뒤인 4월 23일 김희영씨 소유의 서초구 반포동 612-2번지 반포2차 아펠바움 아파트를 24억원에 매입했는데, 이 시기는 김씨의 출산 직전으로, 버가야인터내셔널유한회사는 SK의 사업보고서와 감사보고서에 명시된 정식계열사라는 주장이다.

안치용씨는 “아팔바움 아파트는 김씨가 2008년 1월 17일 SK건설로 부터 15억5500만원에 구입한 아파트로, 최태원 회장이 내연녀를 위해 SK 해외계열사를 통해 회사공금으로 아파트를 매입해 줌으로써 공금횡령의혹을 피할 수 없게 됐다”고 주장했다.

SK “두번 모두 시세대로 거래… 불법행위 없었다”

안치용씨의 이런 주장에 대해 한겨레신문은 30일 SK그룹의 입장을 담았다. SK 측은 이 신문에 이렇게 주장했다.

“2008년 미분양이었던 아파트를 김씨가 샀고, 2010년에 버가야인터내셔널은 한국으로 출장 오는 직원들 숙소로 활용하기 위해 김씨로부터 아파트를 매입했다. 2년 새 9억원의 시세차익이 나긴 했지만 두번의 거래 모두 당시 시세대로 이뤄졌고 이 과정에서 불법행위는 없었다.”

SK 측의 주장에 대해 한겨레는 “하지만 김씨가 당시 10억~20억원대의 아파트를 거래할 재력이 있었는지, 또 왜 하필 최 회장이 총수로 있는 에스케이 계열사와 부동산 매매를 하게 됐는지 등은 여전히 의문으로 남는다”고 보도했다.

여성 커뮤니티 82cook 댓글로 와글와글

네티즌들은 최태원 회장과 부인 노소영씨 그리고 내연녀의 관계에 비상한 관심을 보였다. 여성 커뮤니티 82cook의 ‘최근 많이 읽은 글’ 목록에는 관련 글이 8건이나 올라왔다. 여기엔 오후 2시 현재, 267개의 댓글이 달렸다.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