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대하여 알아보기-1편

안녕하세요? 맨날 카드만 구경하다가 오늘 처음으로 직접 카드를 쓰게 되었네요 ㅎㅎ아직 초보라서 실수해도 이해해 주시길..뭘 쓸까 고민하다가 문득 떠오른 오늘의 주제...=.=

오늘 제가 쓸 첫번째 주제는 '미국'입니다!

먼저 미국의 정식 이름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이건 모두가 아실듯..) 미국은 America(아메리카)라고도 불리지만 더 자세하게는 United States of America(U.S.A)라고 할 수 있죠. 한국어로 말하자면 아메리카 미합중국, 미합중국으로 말하면 적당할 것 같아요.

다음은 미국의 국기와 국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의 국기는 성조기(Stars and stripes)라고 불립니다.

성조기는 1777년 정식 국기로 채택되었다고 하네요. 오른쪽 줄무늬 13개는 독립 당시 13개 주의 단결을 상징합니다. 또 왼쪽의 별은 각각의 주를 상징한답니다. 원래 처음에는 13개였던 별의 수는 미국의 주가 추가될 때마다 늘어나 지금은 50개가 되었다고 해요.

또 미국의 국가의 유래는, 1814년 프랜시스 스콧 키라는 변호사가 1812년 전쟁 중 휘날리는 성조기를 보고 지은 시라고 해요.

이 시에 존 스탠퍼드 스미스가 작곡한 '천국의 아나크레온에게'라는 곡을 붙여 부르다 1931년에 미국에 국가가 되었습니다. 제목은 '성조기여 영원하라(The star-spangled banner)'입니다.

1편의 마지막 내용은! 미국을 구성하는 주에 대한 내용인데요..

미국은 북아메리카 대륙 중앙부의 48개 주에 알래스카와 하와이를 합한 50개 주로 이루어진 연방 공화국입니다.

미국의 수도는 워싱턴 D.C이고, 미국의 넓이는 무려 952만 2,055제곱킬로미터로 대한민국 영토의 약 96배나 된다고 하네요 또한 미국의 인구는 약 3억 514만 6천명이라고 해요. 미국의 주는 워싱턴,오리건,캘리포니아,네바다,아이다호,몬테나,와이오밍,유타,애리조나,뉴멕시코,콜로라도,노스다코타,사우스다코타,네브래스카,캔자스,오클라호마,텍사스,루이지애나,아칸소,미주리,아이오와,미네소타,위스콘신,일리노이,미시시피,앨라배마,테네시,인디애나,켄터키,미사간,오하이오,플로리다,조지아,사우스 캐롤라이나,노스캐롤라이나,버지니아,웨스트 버지니아,펜실베이니아,뉴욕,버몬트, 메인,뉴햄프셔,매사추세츠,로드아일랜드,코네티컷,뉴저지,델라웨어,메릴랜드가 있습니다..땅이 넓어선지 주가 너무 많네요..=.=;; 또 미국에서 가장 작은 주인 로드아일랜드 주는 면적이 3,139제곱킬로미터로,서울특별시의 5배나 된다고 합니다.. 미국은 도대체 얼마나 넓은 걸까요..

이상으로 저의 첫번째 카드 작성을 마치겠습니다... 와아아아아!!! 2편때 봐요♡

자기계발
다양한 주제로 글을 씁니다~! #블로그_레나스토리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