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ft Punk | Random Access Memories | The Collaborators: Panda Bear

오늘 공개된 Random Access Memories 콜라보레이터 시리즈의 주인공은 Animal Collective의 리드 싱어 Panda Bear입니다. 제가 전혀 알지못했던 뮤지션인데요. 다프트펑크도 헬멧으로 유명하지만 Panda Bear의 밴드 Animal Collective도 초기에 동물 마스크를 썼었는데요. 밴드는 자기들의 음악이 이상하다는 것에 사람들이 뭐라고 생각하는지 일종의 자의식이 있었는데요. 마스크가 그것으로부터 그들이 숨을 수 있게 도와준 것이지요. 이 비디오에서 Panda Bear는 다프트 펑크와의 작업 경험과 자신의 음악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함께 작업하는 기회를 가진게 영광이라고 말하는데요 그는 처음 다프트 펑크의 음악을 MTV에서 들었던 늦은 밤에 대해서 회상합니다. 미셸 공드리가 디렉팅했던 뮤비 'Around The World"였는데 그 이미지들과 스크린이 가져다주는 일렉트로닉 사운드들에 갖혀버렸다고 하네요. Panda Bear와 Daft Punk가 인연이 이어지게된 계기는 Animal Collective 밴드 활동을 하면서 자신들의 곡을 remix 해달라고 Daft Punk한테 부탁했는데 거절당하고.. Panda Bear 솔로활동 하면서 자신의 곡을 remix 해달라고 했는데 우린 이제 그런거 안한다고 거절당하고.. 하지만 그러면서 Panda Bear를 눈여겨보았던지 일년 반정도 이후에 다프트펑크에게 파리에서 함께 작업하자는 제의를 받았다고 합니다. (몇년 뒤의 일입니다.) 하지만 작업을 함께 하게되었을 때 Panda Bear는 매우 불안했다고 하는데요. 그의 평소 작업방식은 많은 노래들을 가지고 시간을 많이 보내면서 작업하는데 다프트펑크와 Panda Bear가 함께 작업할 수 있는 시간이 겨우 3일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스튜디오에서, Panda Bear는 수십가지를 시도해보았지만 그리 좋은건 없었다고 하네요. 휴식을 하며 뭔가에 대해 생각하던걸 내려놨을 때 갑자기 어떤것이 생각나 마이크로 돌아갔고 스튜디오에서 머리를 끄덕이는 다프트펑크를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결국 그들 모두가 좋아할만한 것을 바로 마지막 순간 만들어 낸것이죠. 그리고 Panda Bear가 말하길 "내가 느끼기로 다프트 펑크가 자기들 스스로 새로운 것에 도전을 하며 그걸 보는것이 무척 좋았다"고 합니다. Panda Bear가 참여하는 곡이 Doin' It Right 이지요 이제 앨범발매까지 한달도 안남았는데ㅜㅜ기대기대됩니다!

힙합,트랩뮤직,뭄바톤,누디스코,프렌치터치 그리고 재즈. 커피와 케이크. 하이스트릿브랜드. 그녀의 꿈은 행복한 사람, 매일매일 새로운 것을 하나씩 배워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