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더블린 스토리 # 6 - 더블린의 밤, 오렌지 빛으로 물들다 (006)

세계 대부분의 수도들은 아무래도 다른 도시들에 비해 번화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야경 또한 무척이나 화련하기 마련이지요. 그런데,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의 야경은 다른 수도들과는 조금 다른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화려하다는 표현보다는 차분하다는 표현이 조금 더 어울리지요. 하지만 더블린의 야경이 다른 도시들에 비해 매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오렌지 빛으로 물드는 더블린의 야경. 지금부터 함께 감상해 보실까요?

그 날 난, 뭔가에 홀린 채 정신 없이 걷고 있었다. 한 두 방울씩 떨어지는 빗방울은 귓가에 흐르는 음악에 어울리는 코러스 같았다. 떨어지는 빗물이 볼 위를 미끄러지듯 흐르고, 빗물인 줄로만 알았던 투명한 액체가 눈물인 걸 깨달았을 때, 난 이 도시에 작별인사를 해야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았다. 한 번이라도 더 환한 모습을 보기 위해 아주 작은 한 부분이라도 더 기억에 담기 위해 그 날 난, 얼마나 셔터를 눌러댔는지 모른다.​

중앙 우체국 앞에 있던 전시물. 사진으로는 표현이 되지 않지만, 사람이 앞으로 걸어가는 움직임을 볼 수 있다. 이 전시물의 남자처럼, 나도 더블린의 밤 풍경 속으로 걸어들어 가고 있었다.

ⓟ 오코넬 브릿지(O'Connell Bridge)

어둠이 내린 리피 강의 풍경은 무척이나 고요하다. 이따금씩 술에 취해 밤거리를 걸어다니는 사람들의 고함소리만 들릴 뿐. 대도시에 가득한 색색의 광고판도, 화려한 마천루도 없다.

더블린의 랜드마크 중 하나가 이 하이네켄 빌딩이다. 다른 대도시의 하늘을 찌를 듯한 고층 건물에 비하면 초라하지만, 그런 점이 또 더블린의 소박한 매력이 아닐까.

하우스 파티(House Party)

ⓟ 포 코트(Four Courts)

ⓟ 하페니 다리(Ha'penny Bridge)

유난히도 아름 답던 밤에

오렌지 빛 야경

ⓟ 더블린 항구(Dublin Port)

ⓟ 더블린 세관(Dublin Custom House)

정면에서 보아도, 옆에서 보아도 아름다운 세관 건물

아주 잘 익은 오렌지들이 물 속에 담겨 있는 것 같았다. 아니 좀 더 정확히 말하면, 금빛 맥주가 잔 속에서 일렁이고 있는 것만 같았다.

항구 맞은 편에 위치한 더블린의 신 시가지. 다른 곳들과는 달리 현대적 건물들이 즐비하다. 특히나, 금융 회사들의 건물이 많은 이 곳. 과거 영국의 식민지 시절 대기근에 신음하던 아일랜드의 경제 발전을 이끌 었던 산업 중 대표적인 것이 금융이니 만큼, 아일랜드의 부흥을 이끈 곳이라 할 수 있다.

이 거리를 얼마나 걸었을까... 아르바이트를 하던 가게가 있던 이 곳 마리 스트리트(Mary Street)의 밤거리는 내게 있어 고요함과 활기참이 동시에 기억되는 풍경이다. 가게의 맞은 편에는 교회를 개조해 만든 더블린에서 가장 유명한 클럽이라 할 수 있는 '처치(Church)'가 있었다. 8시만 넘으면, 클럽에서 잠시 나와 먹을 것을 사러 오는 손님들이 많았는데, 걔 중엔 거나하게 취해 나에게 시비를 거는 사람들도 있었다. 처음에 일을 시작했을 때에는 혹시나 안 좋은 일이 생기면 어쩔까 참 걱정도 많이 했었는데... 2주쯤 지나자, 이들에게 한국말과 영어를 섞어가며 욕을 하고, 때론 몸싸움도 불사하며 그들을 쫓아내던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렇게 역동적이기도 했지만 마감 근무를 할 때면, 12시 반에 항상 문을 닫고 피곤에 지친 몸으로 인적이 사라진 거리를 걸었다. 그렇게 힘들었지만 추억이 담긴 일이 끝나던 날. 아일랜드를 떠나기 며칠이 남지 않았던 그 때... 난 인적이 사라진 거리의 풍경을 담았다. 안녕~~ 더블린~

로열 운하(Royal Canal)

If you want me

이제 더블린의 이야기는 이번 6번째 편으로 마무리 합니다^^ 하지만 이제 아일랜드의 다른 도시들 이야기가 남았어요~ 첫 편을 남기고 예상치 못하게 많이 성원을 해주시고 답글과 "좋아요"를 남겨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앞으로도 열심히 쓸 힘을 얻습니다! 퀴즈 하나 내볼까 합니다~~ 제가 다음 편에 소개해드릴 아일랜드의 도시는 과연 어디일까요? 힌트를 하나 드리자면, 더블린 근교랍니다! 하하~맞추신 분들께는 소정의 선물을 드릴께요^^ 너무 범위를 넓혀 놓아서 맞추기가 어려우신 것 같습니다^^ Hint 1) 더블린 근교 Hint 2) 항구도시 Hint 3) 특이사항: 물개 자주 출몰 이상 추가 힌트입니다 ㅋㅋㅋ

사진예술 ・ 여행 ・ 시 ・ 유럽여행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