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경리단길 맛집] 서울에서 '진짜' 중국요리를 맛보다- 베이징덕이 특히 맛있는 마오(MAO)

가족모임 하면 보통 인원수도 많아지고 외식비도 껑충 뛰게 마련. 게다가 메뉴 선정도 다들 입맛에 맞을만한, 맛있는 음식으로 골라야하니 고민이 더 커지게 마련이죠.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어디있을까- 하는 질문에, 저희 가족의 모범답안이 되어주었던 곳! 가족들끼리 같이 찾았던게 대체 몇번인지 이제는 셀수조차 없는...ㅋㅋㅋ 이태원 경리단길 맛집, 마오(MAO)를 소개해드릴게요. 홍콩에서 오래 살다오신 분이 여기 베이징덕은 정말 맛있다며 추천해주셔서 갔던 것이 마오에 처음 방문한 계기였는데, 아쉽게도 이날 찍은 사진에는 베이징덕 사진이 없네요ㅠ.ㅠ 껍질은 바삭하게, 속은 부드럽게 구워져서 나오는 베이징덕을 같이 서빙되는 밀전병이랑, 얇게 썰어진 오이 그리고 양파와 함께 싸서 소스에 찍어먹는 그 맛은 정말 일품이에요ㅠㅠ 쓰면서도 막 침이 고일 지경... 그 외에 다른 중국요리들도 정말 다 맛있고, 일반 중국음식점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정통 메뉴들도 많아요. 가령 탕수육만 해도 일반 우리나라 중국집에서 파는 스타일의 탕수육이 있고, 동북식 탕수육이랑 또 어디더라.. 아무튼 중국 지역별로 다른 스타일의 탕수육들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껏 고를 수 있답니다! 보통 주문은 아빠가 담당하시는지라 메뉴 이름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되게 좋아하는건 다섯번째 사진에 있는 동파육이랑, 8-9번 사진에 있는 가지튀김 요리에요*_* 동파육은 정말 입에 넣는순간 '녹는다'는 표현이 정확할 정도로 부드럽구 맛있어요. 청경채랑 같이먹으면 진짜 최고! 가지튀김도 소스가 독특하니 맛나고, 원래 튀김종류 안좋아하는데 따끈할때는 정말 못참고 먹게 되더라구요. 그외에 다른 요리들도 진짜 두말하면 입아플정도로 맛있어요. 베이징덕을 시작으로 주문한 요리를 이것저것 먹다보면 배가 불러오는데, 코스요리를 주문할 경우 마지막 식사류로 나오는 짜장면이랑 짬뽕 또한 눈물나게 맛있다는 사실... 짜장면은 숀리가 라디오스타 나와서 말했던, 다이어트 중 절대 피해야할 음식 세가지 중에 하나였는데ㅠㅠ 짜장면은 사실 공강시간에 동기들이랑 야외에서 먹어줘야 제맛이라- 평소에는 그리 땡기는 편이 아닌데요. 짜장면이나 기름진 중국음식이 먹고싶을때는, 기왕 먹을거 맛있는거 먹어줘야지! 라는 마음으로 꼭 마오를 찾는답니다. 알고보니 양재천쪽에도 마오가 있고, 서래마을이었나? 그쪽에도 또 지점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다 중국분들이 운영하시는, 진짜 정통 스타일의 중국음식과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지난번에도 급 중국음식이 땡겨서 남자친구랑 둘이 다녀왔었는데... 사실 그동안은 가족모임으로만 갔었고 '이정도면 저렴하다'는 어른들 말만 듣고 암생각 없이 다녀왔는데 ㅋㅋㅋㅋㅋㅋㅋ '학생들이 가기에는' 가격이 그래도 조금 있는 편이더라구요. 식사류에 있는 짜장면이나 굴짬뽕, 볶음밥 등을 시키시면 7,000원~10,000원 선에서 해결하실 수 있지만 요리종류는 보통 2만원대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 베이징덕은 가격이 얼만지 잘 기억 안나는데, 아마 베이징덕이랑 다른 요리랑 해서 둘이 먹으러간다면 인당 3만원정도는 잡아야 할 것 같아요. 여럿이서 간다면 혹은 베이징덕 제외한 요리 시켜서 둘이 먹는다면 인당 2만원정도....? 그래도 진짜진짜 다 맛있어요ㅠㅠ 어차피 먹고 살찔 기름진 중국음식이라면 정말 맛있는걸 먹겠다!!!! 싶으실때 가보세요! 추천추천! ** 찾아가는 길: 하얏트호텔 앞에 있는 내리막길로 쭉~ 내려가시면 거기가 경리단길이에요. 이태원 녹사평역 방향에서 육군 재경단(여기의 옛날 이름이 경리단인걸로 알고있어요) 옆에 있는 오르막길로 쭉~ 올라오셔도 되구요. 하얏트호텔 옆에는 남산공원도 있으니까, 거기서 꽃구경 하시다가 걸어내려와서 마오 들리셔서 밥 먹는것도 좋은 코스일 것 같네요 :)

Live the life you love, love the life you live.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