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 팁] 전혜빈이 공개한 집에서 만드는 디톡스 워터

[뉴스에이드 = 하수정 기자] 따라 하고 싶어도 방법을 몰랐던 여배우의 팁! 세 번째 주인공은 활발한 배우 활동과 함께 ‘스타일리시 바디’ 책을 내고 케이블 방송 뷰티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는 전혜빈이다.

데뷔 10년 넘게 한결같은 동안 외모와 늘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전혜빈은 연예계 생활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자신만의 팁으로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각질 제거, 수분 사수, 스킨 케어 등 방법도 다양했다.

건강한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전혜빈의 뷰티 노하우는 무엇일까? 최근 뉴스에이드에 공개한 꿀팁을 알아보자.

# 소홀하기 쉬운 이너뷰티의 중요성

전혜빈의 뷰티 노하우 중에서 제일 중요한 점은 이너뷰티다. 사전에 따르면 이너뷰티는 화장품을 바르는 등 인위적인 방법으로 피부 표면만을 일시적으로 좋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통해 피부 속 건강을 챙겨 피부 자체를 좋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혜빈은 “이너뷰티는 절대 무시할 수 없다. 한 끼를 먹더라도 맛있는 거 아니면 몸에 좋은 거, 둘 중 하나만 먹는 편이다. 설탕, 나트륨, 탄수화물 양을 줄이고 배고픔이 사라질 때까지만 먹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디톡스 워터나 요구르트 혹은 채소주스를 마신다”고 밝혔다.

가장 궁금한 디톡스 워터는 ‘레몬오이물’을 말한다. 말 그대로 레몬+오이+물을 섞어 마시면 된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았다.

- 빈 병과 생수, 레몬, 오이를 준비한다.

- 레몬의 농약성분 때문에 굵은 소금과 베이킹 소다로 껍질을 문질러 씻어준다.

(레몬 꽁지와 씨를 빼야 쓴맛이 덜하다)

- 오이 1/2개, 레몬 1/2개를 얇게 썰어서 빈 병에 넣어준다.

- 오이와 레몬이 들어간 병에 물을 채워준 후, 냉장고에서 약 4시간 정도 숙성시킨다.

- 레몬 대신 레몬즙을 넣어도 되고, 만든 후 이틀 안에 마셔야 한다.

전혜빈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마시는데 디톡스 워터는 다이어트와 피부에 좋다. 마실 때 크게 힘든 점은 없지만 신맛이 강하다”고 말했다.

# 이너뷰티를 위한 또 다른 방법 토마토 스무디

디톡스 워터에 이어 전혜빈이 소개한 팁은 수분 사수를 위한 토마토 스무디!

건조해지는 가을, 겨울에는 수분 케어가 무척 중요하다. 피부표현도 중요하지만 이너뷰티가 필수인 셈이다. 토마토 스무디 역시 만드는 방법이 간단했다.

- 토마토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치고, 껍질을 까서 믹서기에 넣는다.

- 올리브 오일을 1티스푼 혹은 테이블스푼 정도 섞어준다.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하고, 가능하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면 좋다)

- 믹서기에 물(토마토 1개당 물 200ml)을 넣고 갈아준다.

- 소금이나 설탕을 조금 첨가해도 된다.

전혜빈은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잔뜩 발라도 안이 건조하면 소용없다. 직접 쓴 운동책에도 나와 있는 방법인데 정말 효과가 좋은 꿀팁이다. 아침마다 공복에 마시면 피부가 맑아지고, 3일만 마셔도 피부와 안색이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다. 속이 보호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도 좋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전혜빈은 술 마신 다음 날 해주면 좋은 스킨케어 비법도 소개했다.

바로 아침에 일어나 찬물 샤워로 몸과 얼굴의 열을 내려주는 방법이다. 술 마신 다음 날에는 열이 올라와 모근이 넓어지면서 머리카락이 빠지기 때문에 찬물 샤워로 모근을 조여줘야 한다고 했다. 술을 마시면 몸에 열이 많아져 피부가 늙고 여드름도 생기기 쉬운데, 이때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도움된다.

# 겨울철 피부 관리 비법은 ‘살구 씨’

이너뷰티 다음으로 알아볼 팁은 천연 각질제거 비법이다. 살구 씨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다.

- 살구 씨 가루 2티스푼, 계란 노른자 1개를 넣고 섞는다.

- 좀 더 촉촉한 피부를 위해 꿀을 첨가해도 된다.

- 각질 제거가 필요한 부위에 펴 바른 후,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 마사지를 끝낸 뒤 미온수로 헹궈낸다

살구 씨 가루 팩은 전혜빈이 건조한 피부를 위해 집에서 자주 하는 천연 팩이다. 살구 씨 가루가 부드러운 제형이라 피부 자극도 없고 보습효과도 괜찮다. 거칠고 메마른 피부에 더 좋고, 만약 살구 씨 가루가 없다면 흑설탕으로 대체 가능하다.

전혜빈은 “이너뷰티, 각질 제거, 운동 등 항상 스트레스 받지 않을 정도만 한다. 단 한 번으로 효과를 얻기보단 자주 하는 데 목표를 두고 실천하면 만족할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진=셔터스톡 등

톡! 쏘는 스타일, 스타일에이드

http://bit.ly/1FEpsiV

All about K-Style, K스타일리포트

http://bit.ly/1jLCiVR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