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회사가 다른 곳으로 이관된다면?

할부거래법이 개정되면서 상조회사들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잘 해야 현재 200여개의 영업중인 상조회사중에서 20~30개정도의 상조회사만 남고 나머지는 사라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봅니다. 상조회사에서 다른 곳으로 이관이 됐으니 죄송하다는 문자를 받은 경우, 1. 회원의 자동이체를 하는 은행에서 이관에 동의하냐고 문의가 옵니다. 이럴때 동의하면 다른 회사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때는 새로운 증권을 정확하게 받아놓으셔야 합니다. 내용으로는 기존에 납부한 부금을 인정하는지, 해지처리시 그 것까지 반영되는지, 상품구성은 어떻게 되는지 행사때 인정해주겠다는 말만 한다면 의미없습니다. 2. 상조피해보상은 상조회사는 예치금 보전기관이 있습니다. 은행이나 공제조합인데, 회사가 폐업되면 그곳을 통해서 50%를 피해보상받을 수있는데 실제 50%가 안되거나 예치자명단에 빠져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미리 예치기관에 확인해둬야 상조회사가 폐업되더라도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전국상조소비자협동조합 이사장

상조가입하셨나요? 속았습니다. 상조회사는 50%예치만 하면되는 불안정 서비스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