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과 나 시즌2 - 06. 노력? 노오력!

http://blueman88.egloos.com/311531

며칠 전, 주말에 있었던 불꽃 축제를 앞두고 준비하다 물에 빠져 하늘나라로 가버린 어느 비정규직에 대한 영상리포트 '화려한 불꽃축제에 가려진 죽음'(국민TV, 2015.10.5.)을 보며 우리의 현실을 떠올렸다. 그 영상의 끝부분은 미래를 위해 화려하게 빛내야 하는 우리를 이렇게 정리했다.

'누군가의 불꽃이었을…'

우리 젊은 세대가 '헬조선'이라 자조하며 부르는 지금의 대한민국에서 이런 희생은 흔한 일상이다. 100% 노력만으로 모자라, 200, 300% 노력해야 겨우 하루 목표를 이루었다 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렇지 못하면 도태되고, 정작 해내도 법과 자연의 순리에 배제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이들의 노력은 두 글자로 표현할 수 없다. 길게 늘려 '노오력'이다. 그럼에도 혜택은 짜도 너무 짰다. '열정'으로 때우라는 말인 '열정페이'로 통하니, 이정도 '노오력'도 어림없었다. 어쩌면 '노오력'은 힘쓸 로와 힘 력 사이에 넘침을 뜻하는 영어단어 Over의 앞 글자(한글 발음 표기)를 딴 게 아닐까?

만년 지망생, 이상과 현실을 오가지만 할 수 있는 일을 도무지 찾기 힘든 아리송한 인간. 지금 꿈은 미약하나마 누군가의 곁에서 계속 도움을 주는 사람.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