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박타박 대구 2-1탄

부제 : 관광은 거들뿐. 대구 먹킷리스트 달성기(feat. 소화제) 지난주 아주 열심히 썼는데...카드가 안 올라가는지라 뒤늦게 다시 쓴다. 이번에는 꼭 올라가길! 여름의 기억을 교훈삼아 이번 대구 여행에는 같이 먹킷리스트를 달성해 줄 친구와 소화제가 함께하였다.

시작은 간단하게 분식! 동성로에 있는 중앙떡볶이에 가려고 했으나 1/3까지 휴무라고 쓰여 있었다..ㅠㅠㅠ 그래서 그 옆에 있는 미진분식으로 고고! *미진분식 어떤 블로그에서 40년의 전통을 자랑한다는 글을 본 것 같다. 우리는 김밥과 비빔우동을 시켰다. 둘 아 4천원도 안되는 싼 가격! 점심 때라 줄을 서서 조금 기다렸다. 김밥은 기본에 충실한 김밥 맛이었다. 비빔우동은 차가울 줄 알았는데 따뜻했고 맛은 한번은 경험 삼아 먹어볼 만한? 놀라울 정도의 맛은 아니었다. 쫄면 비주얼에 면만 우동이라 맛도 쫄면 같이 새콤달콤 이럴 줄 알았는데 새콤달콤함은 전혀 없고 대신 굵은 고춧가루의 맛이 느껴지는 양념 맛이었다. 주변을 보니 비빔우동 보다는 쫄면을 더 많이 시켜 먹는 듯 했다. 여긴 쫄면이 더 유명한가? 아무튼 배를 간단히 채우고 후식을 먹으러 커피명가에 갔다. 지난 번은 여름이여서 딸기철이 아니었던지라 딸기케이크는 아예 꿈도 못꿨었는데 드디어 가는구나~>_<!! 미진분식에서 얼마 안가서 있었다. 그런데 여기도 줄을 서 있었다. 카페에 줄을 서 있는 거는 처음 보는군! 뭐 우리는 수다도 떨고 멍도 때리고 하며 기다렸다. *커피명가 드디어 입장! 우리는 아메리카노와 딸기케이크, 티라미수를 시켰다. 티라미수도 나름 유명하다고 들었다. 커피의 맛을 잘 구별하지는 못하지만 커피를 좋아한다. 이 집의 커피는 그런 내가 먹어도 맛있음이 느껴졌다. 아메리카노가 이렇게 부드러울 수 있다니! 딸기케이크 또한 인위의 달콤함이 아니라 딸기 본유의 달콤함을 잘 살려서 좋았다. 티라미수는 정말 부드러웠다. 역시 티라미수는 이래야지! 과연 유명세를 떨칠만한 카페였다.

소화도 시키고 구경도 할 겸 근대골목투어 2코스를 돌았다. 여름의 푸르른 분위기도 좋았지만 겨울 또한 겨울만의 차분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2코스를 돌던 중 이상화 고택에서 '빵지순례' 안내 입간판을 보았다. 빵지순례라니! 이름만 들어도 설레었다♡ 대구의 유명한 빵집들(반월당, 삼송빵집, 빵장수단팥빵 등)을 돌며 스템프를 찍는 거 였는데 다 돌지는 못할 것이고, 가까운 곳에 있는 빵집이 있으면 가기로 했다. 네이버 지도 검색을 해보니 그리 멀리 않은 곳에 빵장수단팥빵과 근대골목단팥빵 가게가 있었다. 빵장수단팥빵은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빵만 사고 근대골목단팥빵집으로 갔다. 여기는 2층까지 있어 앉아 먹을 수 있다. 두 집의 생크림단팥빵을 비교하자면, 빵장수단팥빵은 크림이 부드럽고 우유맛이 많이 나며 빵도 좀 더 부드럽다. 근대골목단팥빵은 크림이 빵장수에 비해서는 단단 (?)한 편이며 단 맛이 빵장수 크림보다 더 난다. 빵 위에 검정깨가 올려져있다. (5번째 사진에서 왼쪽이 근대골목, 오른쪽이 빵장수 단팥빵이다) 개인적으로는 단팥소가 달기 때문에 크림이 덜 단 빵장수단팥빵이 더 맛있었다^-^

2코스를 모두 다 둘러보고 저녁을 먹으러 갔다. 2코스를 거꾸로 돌아서 끝나는 곳이 서문시장과 가까웠다. 점심에 못 먹은 떡볶이가 너무 먹고 싶어서 서문시장에 있는 미성당을 찾아 갔으나..여기도 역시나 연초라서 문을 안열었다... 그래도 서문시장에는 유명한 떡볶이가 또 있었으니 몬나니 떡볶이다. 운 좋게 우리까지만 주문을 받았다. 재료가 다 떨어져서 더이상 주문을 못 받는다고..사장님께서 연초에 완판했다고 기분이 좋으신 듯 했다^-^ *몬나니 떡볶이 서문시장 2지구 지하에 있다. 떡볶이 보다는 순대볶음에 떡이 많이 들어가 있는 맛에 가깝다고 할까? 위에 뿌려주는 들깨가루와 야채, 순대, 떡볶이를 골고루 비벼 먹는데 색다른 떡볶이 맛이 정말 맛있었다. 양념이 절로 밥을 비벼 먹어야 할 것 같았지만 배가 너무 불러 그러지는 못했다..아쉽군ㅠㅠ 그래도 저녁 메뉴로 매우 만족스러웠다. (서문시장은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이니 가실 때 참고하시길..^-^)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남산돈까스 원조집이라 주장하는 곳의 입장문
boogiewoogie
27
4
3
아보카도 비빔밥
mingran2129
7
2
9
토피아랜드.
schwgm12
2
2
0
예당호출렁다리 음악분수 주변 맛집,카페,캠핑장
homisook
6
4
2
외국인들이 서울에서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모습에 홀리는 곳.jpg (한국인도 홀림;;;;)
Voyou
95
143
1
강화 가볼만한곳 석모도 여행코스 5
homisook
3
3
1
입이 심심할때 쌓아놓고 먹는 다이어트 간식 만들기
ramble
5
1
0
존맛인 경상도식 소고기국.jpg
ggotgye
8
1
5
애니멀 관광지3
findjeju
4
2
0
여행영어회화, 호텔예약에서 자주 사용하는 영단어와 표현
yuhakmaster
8
7
0
제주도 여행 미니벨로 자전거 종주 첫날
homisook
3
1
1
에어프라이어 쓸 때 보면 좋은 조리법 정리본.jpg
nanmollang
142
325
5
오장동흥남집
freedom082
5
2
0
현재까지 출시 완료된 무라벨 음료/생수.jpg
Voyou
16
1
4
제주여행 자전거 여행(협재해수욕장.금능해변.신창풍차해안도로.차귀도)
homisook
3
1
1
아이들과 함께 다녀오기에 관광으로도 좋고 교육으로도 좋은 곳 '항공우주박물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항공우주박물관은 박물관 답게 건물이 웅장하고 넓어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공간이랍니다! 내부에는 직접 비행기 조종을 해 볼 수 있는 게임도 있었는데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거 같은 체험형 프로그램 같습니다! 항공우주박물관은 로비부터 신기한것들이 많아서 가끔씩 뭐가 뭔지 잘 모르는데 직원분들이 비행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니 너무 좋았답니다:) 제주 항공우주박물관은 한국에 있는 이야기들뿐만 아니라 세계의 이야기도 모두 기록이 되어 있어서 몰랐던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알 수 있어서 신기하고 다 설명이 되어 있어서 교육에도 좋고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오면 정말 좋아할거 같은 박물관 이었습니다! 그리고 보다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게 우주복을 무료로 대여를 해줍니다. 사이즈도 어른 아이 다 있어서 우주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제주에 갈 때 어디 가야하지 정말 고민이 많은데 교육과 관광 두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제주 항공우주박물관은 정말 좋은 선택이랍니다. 다양한 우주 이야기들을 보여줄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위치]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 [문의]064-800-2000 ------------------------------------------------ 제주 모바일 할인 입장권 받고 저렴하게 제주여행을 즐겨보세요♥ https://findjeju.co.kr/mticket/
findjeju
2
2
0
서귀포항
WindingMania
5
2
0
충북 제천 가볼만한곳 의림지 일대 역사박물관, 솔밭공원 외
homisook
4
2
1
경상북도 가볼만한 곳
npong7
7
3
0
풀세팅된 영국식 아침식사
quandoquando
37
9
1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