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산모 밥상] 여주콩나물밥

오늘은 산후풍에 시달리면서, 젖 양도 늘지 않아 고민하는 산모들을 위한 여주콩나물밥을 만들어봅니다.


재료 : 여주 2 줌, 콩나물 2 줌, 쌀 2컵, 된장 2 큰술, 두부 1/3, 참치1/2, 표고버섯1개, 목이버섯 반줌, 양파 1/3, 당근 1/3, 부추 반 줌, 잣, 땅콩 반 줌, 조청, 들기름 1스푼씩

여주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합니다. 대부분의 야채나 과일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열을 가하면 금방 대부분 파괴되는데 비해 여주는 열을 장시간 가해도 포함하고 있는 비타민 C의 90% 이상이 보존됩니다.

콩을 길러 만든 콩나물은 겨울철의 귀중한 비타민 C와 엽산의 공급원인데요, 비타민 C는 콩에는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으나 콩나물로 자라면서 약 16mg/100g 정도 자연 합성됩니다.

나머지 된장소스 재료들은...

잘게 썰어두고, 젖 양을 늘려주는 잣과 땅콩도 잘게 부숴서 준비해둡니다.

쌀은 깨끗히 씻어 솥에 앉히고, 물량은 평소보다 적게 넣어 준비해 둡니다. 여주와 콩나물을 쌀 위에 골고루 돌려가며 앉히고 밥을 짓습니다.

맛나고 짜지 않은 된장 소소를 만들 차례입니다.^^뚝배기에 된장, 조청, 들기름 넣고 볶아주다가, 참치, 잣, 땅콩 그리고 나머지 두부,야채들 넣고 잘 섞어줍니다. 뚜껑 닫고 약 2분간 약불에서 있다가, 재료들이 타지 않게 한 번씩 저어주고 불을 꺼줍니다.

널찍한 그릇에 따뜻한 여주 콩나물 밥을 담고, 고소한 된장소스에 듬뿍 올리고 비벼서 맛있게 먹습니다.^^

더 많은 레시피가 궁금하시다면 http://blog.naver.com/khu8814611 CLICK ! ☜ 바로 보러가기

엄마와 아이는 늘 행복해야합니다. 믿을 수 있는 다산한의원 "건강한 엄마와 아기를 위한 한의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