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을 하자는거냐?"

"전쟁을 하자는거냐?" 집앞에서 "다 죽이겠다"며 칼을 갈고 있는 사람이 있다. 다이나마이트 김이다. 아버지가 나가서 잘 지내자며 일단 칼을 내려놓고 말로 풀자고 해도 아침마다 칼을 갈고 있다. 김가놈은 무식해서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없는 놈이다. 아이들은 무서워서 대문밖을 못나서고 한 아이는 칼에 찔리기까지 했다. 그래도 아이 어머니는 마음을 훈훈하게 해주면 스스로 칼을 내려놓고 떠날 것이다며 밥도 가져다 주고 커피도 대접한다. 그런데 김가놈은 한술 더 떠 대문 앞에서 이제는 다이나마이트를 설치하고 있다. 실험을 한다고 아침 저녁으로 터뜨려된다. 더 이상 참지 못한 아버지는 이웃 주민들을 모아놓고 김가놈을 어떻게 처리할지를 상의하는 한편, 큰 스피커을 장만해서 동네 사람들에게 알리기 시작했다. 그런데 이런 아버지를 보고 어머니는 "다이나마이트를 갖고 있는 저 자와 싸울 꺼냐"며 "우리 식구 다 죽일꺼냐며 참아라"고만 한다. 어머니는 협박하는 김가놈과 싸움을 피해야 한다며 말리가만 할 뿐 아무 대책도 내놓지 않았다. 다이나마이트로 무장한 김가놈은 이제는 이것 내놔라, 저것 내놔라 큰소리 치기까지 했다. 그래도 싸우기 무서워서, 이제는 싸우면 정말 다 죽을 수 있으니 달라는 거 하나씩 내주어야 했다. 간혹 아이가 칼에 찔려와도 가족이 다 죽을 수 있으니 참아야 된다고 생각했다. 집안 식구 중 한명이 참다못해 저 놈을 당장 쳐죽이겠다고 하면 이제는 온 식구가 달려들어 말린다. 다 죽는다고... 그러던 어느날 김가놈은 다이나마이트를 들고 안방까지 쳐들어와 드러누웠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안방까지 내주게 되었다. 더 이상 참지못한 아버지가 부엌으로 달려가서 식칼을 들고 달려들려 하지만 다이나마이트를 보고 기겁을 한다. 그 후부터는 안방을 차지한 다이아마이트 김가놈은 의기양양해져 가계 통장까지 내놓으라고 한다. 심지어 어머니는 김가놈과 한방을 쓰기까지 한다. 그래도 싸우면 다 죽을 수 있으니 싸우기 싫어서 달라는 걸 다 내놓으며 평화롭게 살고 있다. "전쟁을 하자는 것이냐?"

onbao.com "세계를 한글로 들어 손 위에 올려놓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매일 길에서 153분…스트레스 지수도 가장 높았다
newsway
8
4
1
[소셜 캡처] 서울 택시비 4,800원에 10시 할증…"이건 도를 넘었다"
newsway
11
3
5
사장님들이 알바생 입단속 시키는 이유
BEROBEROZ
42
39
3
윤석열정부 총체적 위기다. 외교참사는 윤석열 막말과 천공지시에 따른 조문취소로 윤석열 개인 책임이 크겠지만 미국내 생산 한국산 전기차 미국정부 지원배제는 전적으로 외교부 무능에 따른 것이다. 미국 로비업체에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 지출하면서도 멍청이짓만 하는 외교장관 해임은 당연하다. 트위터(펌)
plus68
5
2
1
9월 30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13
0
0
알면 놀라게 되는 코카인 마약 제조 방법.jpg
ggotgye
28
12
6
영화로 나올만한 사건
BEROBEROZ
27
3
2
[단독] 윤 대통령-펠로시 미 하원의장 방문 통화 직전, 대통령실에 주미 한국대사관이 IRA 핵심 내용 보고했으나, 윤이 휴가중이라고 펠로시 패싱!! 인프레이션 감축법(IRA)가 뭔지도 몰랐다는게 확실하다. 한국차량 대미수출 대당 $3,730 비싸졌다. 윤의 남은 임기 4년 7개월, 대한민국이 암담하다. 트위터(펌)
plus68
6
1
4
반려견 데리고 단풍놀이 왔는데 과태료를 내라고요?
newsway
2
3
0
9월 27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12
0
3
2022년 9월 30일(금) 추천 시사만평!
csswook
9
1
1
촉법소년 연령 하향에 반대하는 인권위는 '가해자인권위원회'?
newsway
11
2
6
https://www.youtube.com/shorts/1rP0m-WqZAQ
plus68
5
0
1
뚜벅이도 가능한 강릉 여행 코스, 이거 하나면 충분!
springlll8
11
10
5
2022년 9월 28일(수)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4
1
4
[스토리뉴스 #더] "수리남 찍어도 될 판…" 마약 코리아와 MZ세대, 그리고…
newsway
8
3
1
10대들에게 무릎 꿇은 할머니
dhsmf
29
2
12
9월 26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14
1
2
2022년 9월 26일(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9
1
1
[브랜드 열전.ZIP] 한국전쟁부터 21세기까지, 샘표가 간장 금은동을 휩쓰는 비결은?
newsway
11
7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