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홍칼리지] 쇼핑은 어디로? 테마별 중국 추천 여행지

중국은 우리나라와 정말 가깝고 익숙한 이웃 나라이지만 그 광활한 대륙을 어떻게 여행해야 할지 고민이 되곤 합니다.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쇼핑을 주제로 떠나볼 수 있는 중국 여행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으로는 자연경관과 먹거리를 주제로 떠나는 중국 여행지를 추천해 드릴 테니 기대해 주세요!

골동품 쇼핑은 베이징 왕푸징에서

베이징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임과 동시에 쇼핑의 명소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베이징은 왕푸징 ‘王府井 wángfǔjǐng [왕푸징]‘이라고 불리는 유명한 쇼핑 지역이 있습니다.

이곳은 원래 명나라 왕족의 저택 ‘王府 wángfǔ [왕푸]’ 이였다고 해요.

이 저택에 우물 ‘井 jǐng [징]‘이 하나 있었는데 그 우물을 칭하는 이름인 ‘왕푸징’을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1903년 왕푸징에 동안시장이 생기면서 이곳이 베이징 쇼핑 중심지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지금은 전통매장이 있는 동방광장, 백화대루, 왕부여자백화점, 무슬린대하, 신동안시장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 중 동방광장은 옛 베이징 거리 ‘老北京 lǎoběijīng [라오베이징]’로 명나라, 청나라 때의 건축 스타일과 디자인이 유지되고있고 의류, 실크, 모자, 가위, 붓과 먹, 골동품 등의 매장으로 꾸며져 있다고 하네요.

젊은 감성을 가진 쇼핑거리, 상하이

상하이의 대표 쇼핑거리인 난징동루 ‘南京东路 nánjīng dōnglù [난징동루]’ 는 중국에서 가장 번화한 쇼핑 거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우리나라에 명동이 있다면 중국에는 난징동루가 있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이곳은 한국에 정식 입점하지 않은 해외의 고급 브랜드 스토어부터 중국 전통가게까지 다양한 쇼핑을 할 수 있는 중국의 대표 쇼핑 명소인데요.

우리나라의 인사동처럼 난징동루 일대는 1999년부터 보행자의 거리로 지정되어 자동차의 진입이 일절 금지되고 있다고 하네요.

예전 프랑스 조계지(중국이 타국에게 임대해 준 지역)였던 타이캉루 ‘泰康路 tàikānglù [타이캉루]’일대의 오래된 집들을 허물고 새롭게 조성된 신천지 ’新天地 xīntiāndì [신티엔디]’라는 거리도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이태원과 비슷한 곳입니다.

각국의 음식점이 빼곡히 들어서 있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국적인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카페, 갤러리, 아트샵, 편집샵 등이 자리하고 있고, 이국적인 건물들이 있어 중국인들에게 중국 속의 작은 유럽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GIF

쇼핑의 천국, 홍콩

홍콩은 관세가 없는 자유항이기 때문에 어떤 상점에 들어가도 면세로 쇼핑할 수 있답니다.

홍콩은 6~8월까지의 여름 세일기간과 11월 말부터 2월까지의 긴 겨울세일 기간이 있는데 매년 그 기간이 달라 잘 알아보고 가야 한다고 하네요.

홍콩에는 해외 유명 브랜드의 집결지인 ‘랜드마크’, 저가브랜드부터 명품 브랜드까지 다양한 ‘퍼시픽 플레이스’, 어마어마한 규모의 ‘하버시티’ 등 크고 작은 다양한 쇼핑몰들이 있다고 하니 홍콩으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발빠르게 움직이셔야 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쇼핑이라는 주제로 중국 각 곳의 여행지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차이홍이 추천해 드리는 여행 정보들이 중국 여행지를 선택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로벌 No.1 중국어전문학원 차이홍칼리지의 빙글 공식 계정입니다. 알차고 유익한 중국어 학습 정보 많이 업데이트 할께요! 02-558-7202 cc.daekyo.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