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 겨울방학 중반, 안정 찾은 게임들

[이미지 출처 : 게임 공식 홈페이지]

2016년 1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2016.01.07.~2016.01.13.)

플레이팸 주간 게임 순위 정보는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와 PC방 점유율 등 주요 게임 지표를 합산해 산정됐습니다.

칼바람이 몰아치는 1월, 겨울 방학이 중반기에 들어서면서 게임 순위가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학생이 유저층 대부분을 구성한 '서든어택'의 경우 대작 업데이트로 순위 굳히기에 나섰다.

'서든어택' PC방 점유율이 지속해서 상승 중인 가운데, 신규 게임모드 '생존 모드'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것으로 분석된다. '생존 모드'는 역대 최대 크기의 맵에서 진행되며 물이 차오르고 아이템을 찾는 등 기존 '서든어택'에서 맛볼 수 없던 긴장감이 백미로 꼽힌다.

한편, '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PC방 점유율에서는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으나 검색어 순위 등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자리 유지에 성공했다.

운영진은 게임 내 오류 현상을 수정하고 지속적으로 불법 프로그램을 쓰는 유저를 적발하는 등 쾌적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계속된 버그와 매크로 유저 등이 발생하면서 유저들은 보안이 취약한 것 아니냐는 의문도 제기돼 향후 '트리 오브 세이비어' 자체의 가치가 어떻게 평가될지 애매한 상황이다.

한편, 호러 MMORPG '다크에덴'이 꾸준히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유저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다크에덴'은 슬레이어, 뱀파이어, 아우스터즈 세 종족의 끝없는 전쟁을 치루는 호러 MMORPG로 근미래적인 시대 배경과 뱀파이어라는 독특한 소재로 10년 이상 서비스 중인 장수 게임이다.

'다크에덴'의 검색어 순위 상승은 후속작 '다크에덴2'의 CBT 일정이 확정됨에 따라 유저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유추된다.

■ 변화를 줘볼까?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의 2016년 첫 번째 e스포츠 '롤챔스 스프링'이 13일 개막했다. 이번 시즌은 CJ엔투스와 SKT T1의 경기로 포문을 열었다. SKT T1은 강력한 우승 후보답게 안정적인 플레이와 동시에 공격적인 모습으로 상대를 압박하며 승기를 거머쥐었다.

이와 동시에 '리그 오브 레전드'는 6.1 패치노트를 공개했다. 이번 패치는 챔피언 간 밸런스 조정을 주요 골자로 진행됐다.

먼저, 북미와 터키 지역을 시작으로 새로운 챔피언 선택 방식이 적용된다. 게임 로비에서 각자 플레이하고 싶은 포지션을 두 개씩 선택하고 대전 상대가 검색되면 시스템이 각 팀원에게 포지션을 배정한다.

챔피언 선택/금지 전 각 팀원이 바라는 챔피언을 표시할 기회가 주어지며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유저가 금지 챔피언을 선택한다. 새로운 챔피언 선택 방식이 적용되면 편리한 팀 구성은 비활성화된다.

또, 챔피언 중 ▲카직스 ▲피들스틱은 상향하고 ▲트런들 ▲미스 포츈은 하향 조정해 챔피언 간 밸런스를 맞췄다.

■ 이런 캐릭터 만나 봤어?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가 지난 '2015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신'에서 공개한 신규 캐릭터 '마창사'를 업데이트했다.

'마창사'는 마력이 깃든 긴 창을 사용하는 남성 캐릭터로 창을 사용한 중·근거리 전투에 능하며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하는 데 특화됐다. 또한 정확한 거리에서 공격 시 높은 공격력을 발휘하는 타입이다.

장창을 주 무기로 사용하며 창술 자체에 뜻을 둔 캐릭터 '듀얼리스트'와 미늘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마창의 힘을 적극 활용해 묵직한 공격을 퍼붓는 '뱅가드'로 전직 가능하다.

유저는 '뱅가드 너무 좋다', '캐릭터 스토리 때문에 더 플레이하고 싶다', '손맛이 더 좋을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치고 있다.

'아이온'의 대규머 서버 대전 '판게아 파이널'이 오는 17일 진행됨에 따라 유저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판게아'는 서버 간 대규모 전투로 서버별 한 종족이 하나의 진영이 되며 자신의 진영 외 모든 유저가 적으로 간주된다. '판게아' 내부에서는 상대 종족 유저는 물론, 다른 서버 동족 유저까지 처치해야 한다.

'판게아 파이널'은 '판게아 2015 1 · 2' 합산 점수 상위 16개 진영이 참가한다. 모든 진영이 동등한 위치에서 동시에 시작해 '안트릭샤'를 최종 처치하는 진영이 1위를 차지하게 된다. 모든 진행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나 66레벨 이상 유저만 참가하도록 참가 레벨 기준만 조정됐다.

이에 '아이온'의 최강 서버와 진영을 한 번에 알 수 있어 '아이온' 전 유저의 이목이 집중되는 상황. 17일 이후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로 인한 순위 변동이 기대된다.

최혜인 기자 (hyen@playfam.com)

☞ '오버워치'는 서막일뿐, 2016년 블리자드 라인업 미리보기

☞ "너구나, 블리자드 이쁜이가" 블리자드 속 여자 캐릭터 미모 대결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100분 토론 대도서관 마무리 말말말...
ljh921016
33
10
2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루시아' 클레이 도전♬
respectyou
17
2
3
게임) 한국서버 유저들이 착하다고 말해주는 어느 착학 외쿡인...
ljh921016
21
6
17
한글화까지 된 사이버펑크 기대작, 7월 30일 스팀 출시된다
thisisgame
1
0
0
역대급 호평 받은 '스카이림' 모드, 스탠드얼론 게임으로 나왔다
thisisgame
2
0
0
롤) + 반려동물) = 귀여움 주의....?!
ljh921016
27
2
3
롤) 어느 5년차 유저의 티어학개론
ljh921016
21
5
2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리듬 게임? 로테이노 플레이 영상
thisisgame
4
0
0
콘솔게임 이제는 브라우저로!
momo1253
2
1
0
게임음악 가득했던 2020 도쿄올림픽, 닌텐도만 쏙 빠진 사연?
thisisgame
2
1
0
게임중독 질병 대한 베스트 댓글 ㅋㅋㅋㅋㅋ
ljh921016
40
6
3
액티비전 블리자드, "거짓·왜곡된 고소"… 직원들 "회사 변명에 동의 안 해"
thisisgame
2
1
0
피씨방 60개 운영중인 장동민
n0shelter
37
2
3
김희철 6년전 발언..jpg
ljh921016
44
9
5
공략? LCK? 이젠 스킨을 믿어! 협곡 민심 사로잡은 '국룰 스킨'
thisisgame
1
0
0
리제로 '렘' 페이퍼 크래프트 해봤어요
mimizzii
5
1
0
액티·블쟈 고소 여파 어디까지… ‘제시 맥크리’ 이름도 바꿔라?
thisisgame
1
0
1
게임 방해하는 종족 VER.2
ljh921016
29
3
0
레포데의 영광을 다시! '백 4 블러드' 오픈 베타 테스트 예정
thisisgame
1
0
0
Rocket_Punch(로켓펀치) : 210731 슈스울 이번주 업데이트!
OfficialRCPC
0
4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