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루오보쓰시아탕萝卜丝虾汤] 담백하고 시원한 무채새우탕

간단하고 맛있는 탕 요리 하나 소개할게요. 원파인디너의 중국 호스트 장연 씨가 준비한 루오보쓰시아탕(萝卜丝虾汤, luóbosīxiātāng)입니다. 일단 이름을 곰곰이 뜯어볼게요. 루오보(萝卜)는 무, 쓰(丝)는 가늘게 썬 것, 시아(虾)는 새우를 의미합니다. 즉 무채새우탕 정도로 정리됩니다.

무를 채썬 뒤 새우와 함께 국물을 낸 루오보쓰시아탕은 간단한 조리법과 시원한 맛이 특징입니다. 새우가 주재료인 만큼 따로 육수를 내지 않아도 훌륭한 국물이 나오는 데다 무가 들어가니 개운한 맛까지 살아 있죠. 토핑처럼 약간 쓰인 고수는 향을 더합니다.

구이용으로 혹은 파스타용으로 준비한 새우를 몇 마리만 남겨뒀다가 루오보쓰시아탕에 도전해보세요. 간단한 재료로, 그리고 어렵지 않은 조리법으로 새로운 맛을 만나보세요.

RECIPE by 장연

재료

새우 9마리

무 1/2개

대파 1개

고수 1뿌리

식용유

소금

1. 새우의 수염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은 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내장을 빼줍니다(새우를 살짝 꺾어잡으면 껍질 사이로 틈이 생깁니다. 여기에 이쑤시개를 찔러 넣어 내장을 걷어내면 됩니다). 고수는 3cm 길이로 자르고, 대파는 어슷썰기합니다. 그리고 무는 얇게 채썰어주세요.

2. 냄비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중불에 파를 볶다가 새우를 넣어줍니다. 새우가 붉은색으로 변하면 물 1L를 넣고 뚜껑을 덮어 15분간 끓여줍니다.

3.​ 15분 정도 끓인 뒤 준비한 무채를 넣고 소금 1작은술로 간합니다(취향에 따라 간을 맞춥니다). 그리고 5분 정도 더 끓인 뒤 불에서 내립니다.

4. 그릇에 담고 썰어 둔 고수를 얹어 마무리하세요. 그리고 밥과 함께 맛있게 드세요.

= 레시피를 소개하는 장연 씨는

대련 출신으로, 고향에 있던 시절 관광 가이드로 일했습니다. 서울에 정착한 지금은 중국어를 가르치고 있고요. 각종 다문화 음식 경연 대회에 출전해 수상한 기록이 있습니다. 고향 생각이 날 때면 만두를 빚어 가족과 함께 먹는다고 합니다. ​

서울에서 즐기는 전세계 집밥 www.onefinedinner.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