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들 하셨지요?】 저는 간단하게 낫또 밥(納豆ご飯)으로 합니다.

호치민에도 일본 슈퍼가 꽤 많습니다. 물론, 일본 기업인 '이온마트'가 들어와 있고, 한인타운에만해도 제법 큰 규모의 매장을 3개 씩이나 가지고 있던 'city mart'가 이온에 인수 합병되어 운여운영 되고 있지만, 그런 대형 마트 말고, 일본 물건만 파는 조그만 가게 말입니다. 일본이 아니면 좀처럼 살 수 없는 식료품이랄지 뭐 그런거 파는데요. 한인타운에도 '하치 하치'라는 일본 가게가 있긴한데, 그 집은 간판만 일본가게지 없는게 더 많고요. 낫또 역시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전에 시내 나간 길에 1区에 있는 일본 슈퍼에서 꽤 많은 量의 낫또를 사왔는데 지인들께도 좀 나눠드리고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가 한번 비벼봤습니다.

저는 낫또를 비빌 때 하얀 이또(糸)가 거품처럼 덥힐 때 까지 계속 원을 그리며 젓가락으로 휘젓는 스탈일 입니다. 물론 계란 노른자를 하나 톡 떨어뜨리고 좋아하는 생 와사비를 듬뿍 넣는 편입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낫또를 갓 지은 뜨거운 밥에 올리고 젓가락으로 잘 비비면 위의 사진과 같이 되죠^^*

오늘은 낫또 밥 위에 지인이 만들어 주신 작은 멸치 볶음을 좀 올렸구요!

다시 젓가락으로 잘 섞은 다음 드시면 됩니다. 아이들에게 줄 때는 낫또 밥을 김에 싸서 주면 아마 잘 먹을꺼예요😘 낫또가 우리몸에 좋다는건 설명 안드려도 아시죠? 이 동네 사는 일본 사람들에게 들어보니, 우리동네 인근에 사는 일본 주부가 직접 낫또를 만들어 주문 판매 한다고하는 얘기를 듣고, 저도 주문했는데 과연 어떤 낫또가 올지 기대가 되네요💕🎈 오후시간도 다들 행복하세요^^

이글거리는 해를 품은 상하의 도시, 호찌민에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