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달음을 위한 참고서 제안

2013년초 개인적으로 큰 위기를 만나 결단을 하게 된 것은 선가귀감에 있는 대로 '생사에서 자유케 되기 위해 탐욕과 애갈을 없애자'는 것입니다. 동시에 소위 선의를 명분으로 하는 위선적 삶을 끊어버리는 것이 가장 긴요한 과제라고 직감했습니다. 뒤에 알고보니 이것은 망가진 의식을 온전하게 되돌리는 일이기도 했습니다. 2013년말 이사한 후 직장을 잡고나서 '기적수업' 계열의 '에고로부터의 자유'를 2014년 상반기 동안 집중적으로 읽고 또 읽었습니다. 그후 스티븐 데이비스의 '나비는 자유롭게 난다'라는, 역시 깨달음 안내서인 전자책을 번역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로버트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에고로부터의 자유' 및 호킨스 방하착과 궤를 같이하는 방편입니다. 2015년에는 호킨스 박사의 '멸정복성(Dissolving the Ego, Realizing the Self)'을 번역해서 전문을 제 블로그에 올려두었습니다. 이어서 '방하착(Letting go ; The pathway of surrender)'을 정독하는 차에 발췌해서 올렸습니다. 이 책들의 공통점은, 에고라는 것이 무엇인지와 어떻게 그 손아귀에서 벗어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이고도 실천적인 안내서라는 것입니다. 에고의 손아귀에서 벗어난다는 것은 깨달음에 이르는 것이고 그리스도 의식에 이르는 길이며 바로 천국이라는 의식 상태에 도달하는 지름길입니다. 그래서 감히 똑부러지게 말씀드리면 이 가운데 한권 이상과 '그리스도의 편지'만 읽으시면 분명히 확실한 길로 들어설 것입니다.

이승과 다음 생을 꿰는 최우선 과제는 의식의 진화입니다. 제가 실천하는 그리스도의 편지와 홍익학당의 명상법, 그리고 호킨스 방하착을 소개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