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전문 웨딩플래너가 될려면 이것만 명심하자 !

한 사람의 일생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소중하게 여겨지는 의례가 있다면 그건 단연 '결혼식'이다.

자신만의 특별한 순간인 결혼식을 준비하는 기간이 짧게는 3개월, 평균 6개월 정도 소요된다. 전통적인 결혼식 준비과정은 대부분 부모님이 주도해 이뤄졌지만, 오늘날은 거의 모든 과정을 신랑신부가 주도하고 부모님은 조언을 하는 형태로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준비과정에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조언은 웨딩플래너의 몫이다. 결혼식 당일에 이르기까지 신랑신부 입장에서는 많은 생소한 준비과정을 겪어야 하고 이와중에 신랑신부 각자 또는 양가간 의견차이로 인한 트러블을 조율하는 것 또한 플래너의 몫이다.

단순히 예식 준비를 조력하는 입장이 아닌 신부와 집안의 입장에서 현명한 조언이 필요한 탓에 플래너의 경험과 노하우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겠다.

웨딩플래너라는 전문인 교육을 통해 결혼준비 과정 및 기획, 추진력, 스킬 등을 배우고 국내외 웨딩스타일 트렌드를 읽고 예측하여 최고의 웨딩이 진행될수 있도록 하는 사람이다.

12년차의 경력의 대구 최대 웨딩컨설팅 1위 업체 웨딩쿨 “김태연 차장”이 전하는 웨딩쿨만의 차별화된 전문웨딩플래너가 되기위한 과정에 대해 이야기 한다.

▲ 웨딩쿨 웨딩플래너가 되기위한 덕목

“올바른 인성”, “긍정적 사고” , “봉사와 배려” 어떤일을 하던 우선 사람의 인성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그 올바른 인성을 가진 사람은 진취적이며 긍정적인 사고로 업무의 효율성과 능률을 올린다.

특히 웨딩플래너에겐 주말이 없다 내가 중심이 아닌 예비신랑신부가 중심이되어 생활해야 하기에 봉사정신과 배려심 역시 꼭 필요한 항목 중 하나이며 나자신이 아닌 “우리”를 중시한다.

웨딩쿨의 교육생이 되면 교육 수료과정이 2개월에서 3개월 정도 진행된다. 이 교육을 이수한자만이 진정한 웨딩플래너가 될수 있으며 얼핏보기에는 짧은 기간일수도 있지만 이 기간 동안 교육생들은 밤잠을 설치며 이론교육 및 현장교육을 받고 공부를 한다.

▲ 웨딩쿨 웨딩플래너가 되기위한 교육수료 과정

웨딩플래너에게 있어 현장경험은 무엇보다 중요하다.‘1+1=2’와 같이 공식이 있는 것이 아닌 창의성을 바탕으로 셀수 없을 정도로 많은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특히 기초이론 교육 및 다양한 현장교육은 웨딩플래너가 되기 위한 매우 중요한 교육이다. 현장교육 후 실무에 맞는 “테스트”과정을 거쳐 합격한 사람만이 진정한 웨딩플래너가 될수 있다.

김태연 차장은 "입사와 동시에 웨딩플래너로 활동하고 있는 수많은 웨딩컨설팅과는 차별화를 두고 전문웨딩플래너를 양성하기위해 웨딩쿨에서는 선배들의 경험과 노하우을 전수 받아 업계 1위를 20년간 유지하는 비결이 아닐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요즘은 웨딩홀에서만 예식을 진행하는부분을 넘어 일본의 소규모예식, 유럽의 하우스웨딩 등 세계 여러 나라들의 웨딩문화 및 웨딩트렌드를 벤치마킹하는 것은 기본"이고,

"나아가 신랑신부가 원하는 니즈(Needs)를 파악하여 다양한 웨딩스타일을 제시하는 등 웨딩플래너의 영역을 조언자에서 트렌드 리더로 넓혀가는 전문인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웨딩쿨(1544-7475 )

Copyright ⓒ 월간웨딩21 웨프

http://wedding21news.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