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로 만든 ‘패션의 미래’

키네메틱스 드레스(Kinematics Dress)는 입는 사람의 몸을 스캔해서 3D프린터로 출력해 만든 원피스다. 이 제품은 MIT 출신이 설립한 디자인 스튜디오 너버스시스템(NervousSystem)이 만든 것. 유기적인 패턴 부품은 완벽하게 몸에 맞는 움직임에 의해 만들어 아름다운 실루엣을 지녔다는 게 장점이다. 키네메틱스 드레스는 수천 개에 이르는 파트로 이뤄져 있다. 하지만 3D프린터로 출력할 때에는 1장에 접힌 상태로 한꺼번에 출력하기 때문에 따로 조립할 필요는 없다. 수천 개에 이르는 삼각형 패널이 경첩으로 연결되어 구성되어 있다. 이 작품은 디자인과 시뮬레이션,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3가지 요소를 결합해 제작한 것이다. 기존 2차원 옷의 디자인과 제작 작업을 근본적으로 바꾸려는 것이다. 이런 방식은 언젠가 의류 업계에 혁명을 가져올 수도 있다. 드레스도 컴퓨터로 만들고 3D프린터로 출력하는 것이다. 이 제품은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부문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어워드(YouFab Global Creative Awards 2015)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youfab.info/2015/winners.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