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일 배우는 휴머노이드 로봇

미국 로봇 개발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가 개발한 이족보행이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인 아틀라스가 집안일을 하는 영상이다. 영상은 아틀라스의 움직임을 20배속으로 재생한 것이다. 실제로는 지루하게 느낄 수도 있지만 아틀라스의 움직임이 정교할 뿐 아니라 청소와 집안일 등 잡일을 해내는 모습이 놀랍다. 골판지 상자를 다른 곳으로 옮기고 사다리로 이동을 하기도 한다. 쓰레기는 걸레로 치우고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청소를 한다. 페트병과 캔이 놓인 테이블에선 병을 손으로 잡아 깨끗하게 청소를 한다. 이 영상은 아틀라스 개발에 자금을 지원한 미국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이 주최한 로봇 챌린지 결승전에서 IHMC가 사용한 아틀라스의 동작을 담은 것이다. IHMC는 아틀라스 잡일을 하게 된 이유로 최신 버전 코드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반복 작동시켜볼 필요가 있는데 지루한 작업이 될 수밖에 없어 청소를 생각해낸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관련 내용은 이곳( http://spectrum.ieee.org/automaton/robotics/humanoids/atlas-does-some-chor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