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070듀얼폰] 화웨이 Y6 사용 후기 - 장단점은?

열흘 정도 만져보니 장단점이 확실하네요.

화웨이는 EMUI라는 자체 UI를 사용합니다. 버전은 3.1인데요. 샤오미, 삼성, HTC의 것들과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을만큼 깔끔하고 멋지더군요. 롤리팝에 어울리는 심플함이 강점입니다.

화웨이 Y6는 010 스마트폰과 070 인터넷 전화를 함께 쓸 수 있는 듀얼폰이기 때문에 모바일 모드와 집 전화 모드를 함께 제공합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다른 폰에서 볼 수 없는 특이한 몇 가지 메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상태표시줄의 통신사 로고가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지우고 싶었던 분들이 많았을텐데 화웨이 Y6는 이동통신사 이름 표시를 설정에서 지울 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에서는 표시되지만 본 화면에서는 없어지기 때문에 비좁은 상태표시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죠.

컴퓨터 모니터나 태블릿PC에서나 제공하고 있는 색온도 설정도 가능합니다. 외산폰들은 많은 분들이 오줌액정이라고 착각하고 있는 따뜻하게 설정을 많이 하고 있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차가운 색온도 설정도 원하는대로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서 아쉬운 단점은 폰트 설정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드웨어 제약의 약점은 뚜렷한데요. 킹오파98UM 같은 2D 위주의 게임은 큰 문제가 없지만 용량이 커서 로딩이 잦고 3D로 이루어진 괴리성 밀리언아서 같은 게임을 만나면 한계가 여실히 드러납니다. CPU, GPU도 문제지만 1기가의 램이 버텨내질 못해 느린 로딩 속도는 물론 게임 중 튕기기 일쑤입니다.

더보기

생활/IT 관련 취미 블로그를 운영 중으로 공유하고 싶은 노하우, 정보, 제품 리뷰를 주로 올리고 있습니다. 좋아요, 클립 언제나 환영합니다. :) 블로그는 링크(지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