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 증상 잡는 요실금 체조법

겨울은 요실금 환자에게 유독 괴로운 계절이다. 추운 날씨 탓에 땀이 덜 나면서 체내 수분 배출을 위해 소변량이 많아진다. 요실금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새어나오는 질환으로 소변량이 많아지면, 요실금 증상이 심해진다

▶ 요실금의 원인은?

요실금은 골반 아래쪽 근육인 골반저근이 약해져 생긴다. 골반저근은 골반 아래쪽에서 방광과 자궁, 질을 지탱하는 근육이다. 노화로 골반저근의 탄력이 떨어지면 방광이 아래쪽으로 처져 배에 작은 압박만 줘도 소변이 쉽게 나오는 요실금이 생긴다.

특히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출산 과정에서 골반저근이 손상되면서 굳은살이 생겨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폐경으로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 골반저근이 약해져 요실금이 잘 생긴다.

▶ 요실금 체조법

많은 여성들이 요실금을 당연한 증상으로 여기거나 부끄러워서 불편해도 참는데, 초기에 3개월 정도 꾸준히 골반저근 강화운동을 하면 증상이 70% 정도 좋아진다. 또한 요실금 체조는 요도 괄약근을 강하게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된다. 요도 괄약근은 요도에서 소변 배출을 조절하는 근육으로 요도 괄약근이 튼튼해야 소변 배출을 의지대로 조절할 수 있다.

* 주의할 것

요실금 체조를 할 때 아랫배나 엉덩이, 다리에 힘을 주지 말고 소변 줄기를 끊어낼 때 힘을 주는 부분의 근육만 사용해야 제대로된 효과를 볼 수 있다.

꽃송이버섯효소 상담문의 : 010-9040-6067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