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폭행에 연루되었습니다.
저희는 25살 여자입니다. 친구가 화장실을 갔는데 너무시끄러워서 혼잣말로 어휴 시끄러워라.. 이랬는데 이제 갓 20살된 97년생 여자아이가 "씨x 머라고? 니 지금 내 몇살인줄 알고 시끄럽다는데?" 이렇게 사건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서로 싸우다가 그여자애가 친구를 먼저때렸고 친구도 같이 때렸습니다. 그런데 그쪽은 3명이였고 제친구는 혼자였고 친구가 하도 오질않아 화장실 갔는데 가자마자 저도 그여자애들3명한테 머리 끄댕이 잡혔습니다 저도 순간적으로 상대방 머리를 잡았는데 3명이라서 감당이 되질않았고 10초도안되서 알바생들한테 저희는 쫓겨났습니다. 그래도 기분좋게 만난 자리였고 우리때문에 분위기 망치기 싫어서 다른 술집으로 옮겼습니다.
그런데 그여자3명이 우리를 신고한겁니다.. 제일 처음에 "씨x 머라고?"라며 당돌하게 했던 아이가 얼굴에 상처가 났다는 겁니다.그러다가 경찰서에서 다같이 훈방 조치됐는데 그 다음날부터 맨날 자기 남자친구가 전화와서 협박성으로 자기여자친구는 97년생이고 졸업도안해서 아직 미성년자이다. 돈을 내놓지 않으면 신고를 하겟다는둥 3대1로 맞은건 저고 3대1로 싸운거도 친구고 제친구는 목뼈도 삐뚤어지고 온몸에 상처와 멍이있고 저도 머리끄댕이를 잡혀서 목이아픈데 그쪽에서는 우리를 신고를 하겠다고 합니다..
저희는 쌍방이고 그리고 저는 일방적으로 폭행을 당한거나 마찬가지인데 우리는 돈 못주겠다고하니 우리쪽이 더 불리하다고 돈 달라고 하며 25살 중에 좀 힘좀있다는 남자애들한테 전화를 해서 저희를 머라해달라는둥 위협을가하고있습니다..
1. 친구는 3명한테 맞으면서 한명이랑 머리붙잡고 싸웠는데 이거는 집단폭행 아닙니까
2. 그 여자아이가 친구한테 맞아서 얼굴에 상처가 났더라구요. 집단으로 폭행햇는데도 더 다친쪽이 유리한겁니까
3.남자친구라는 사람이 중간에서 저렇게 하는거 협박성 전화를 하는건 처벌 가능한지요
4. 그3명중 한명이 sns에 저격글 "시x년들 고소미먹이는 방법좀요" 라는식으로 글 신고가능합니까
1. 여러명이 폭행했으면 폭처법으로 가중처벌 됩니다. 만약에 상해를 입었으면 폭행치상인데, 문제는 질문자분의 행위도 본문 기재내용을 보면 폭행치상으로 보이는 데 있습니다. 이 경우 합의해도 수사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기소를 피하기 위해서 합의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니 합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저런 가벼운 사안으로 범죄경력을 남기는 것은 그리 현명한 선택이 아닙니다.
2. 일단 병원에서 상해진단서는 받아놓으시고, 당사자들끼리 해결이 안되시면 부모님 등을 통해서 서로 대화를 좀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대방이 많이 다쳤으면 정당방위라고 보기 정말 어렵습니다. 습격당한 상황에서 발로 차면서 모면했던 사안이 있었는데, 기소는 막았지만 어쨌든 결과는 기소유예였던 기억이 있네요.
3. 녹음해두시기 바랍니다. 전화를 반복해서 걸고 공포심을 일으키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정통법 또는 형법상 협박죄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4. 특정되면 가능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