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로 공부합시다! 공짜로

전세계적인 열풍이죠. <마인크래프트>의 열기는 식을줄 모릅니다. 아무래도 샌드박스 게임이다 보니 무궁무진한 가능성 때문에 쉽게 질리지 않아서인 것 같아요.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낮은 연령층에선 절대적인 인기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의 교육용 에디션, <마인크래프트 - 에듀케이션 에디션>을 내놨습니다. 올 여름 발매를 목표로 마지막 개발 단계라고 하는데요. 일선 학교를 중심으로 무료로 배포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입니다.

전부터 <마인크래프트>는 그 엄청난 가능성 때문에 교육용으로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이번에 교육용 에디션이 나온만큼 본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지 기대를 모으는 상황입니다.

일단 마이크로소프트는 몇 가지 모드를 시범 삼아서 공개했는데요. 정해진 맵을 탐험하는 모드, 자유롭게 건축을 하는 모드, 그림을 그리는 모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과 접목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국내에선 게임이 3대 악으로 꼽히는 상황이라 이런 게임의 순기능이 널리 알려지지 못한다는 점이 무척 안타까운데요. 사실 제 주위만 보더라도 게임으로 언어를 배우고 수학을 독학하는 사람이 수두룩합니다. 그런데도 정부는 어떻게든 게임을 죽이는 데만 몰두하는 느낌이에요.

최근에 노르웨이의 한 학교에서는 e스포츠를 정규과목으로 개설했다는 소식도 전했는데요. 이래저래 외국이 부러운 요즘입니다.

<카드 보러가기>

LOL 고등학교 정식과목 채택! 농담 아님.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