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기둥이 만든 거대한 십자가

사진은 사진작가 마첼레 로래프(Mechaele Loraff)가 미국 미시간주 뷰캐넌에서 촬영한 일출 사진이다. 그런데 마치 빛의 십자가가 하늘을 향해 직립한 것 같은 이상한 광경을 연출하고 있다. 이런 현상은 태양기둥이라고 부른다. 태양에서 나온 빛이 구름 속 얼음 결정에 반영되고 이런 수직 형태 빛이 일어나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태양기둥의 조건은 바람이 약해야 한다는 것. 바람이 약한 대기 중 얼음 결정이 지면과 평행하게 정렬되면 햇빛을 기둥처럼 반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태양기둥 역시 바로 옆에 구름층이 있었기 때문에 그곳에서도 빛이 반사되어 이런 십자가가 보인 것으로 보인다. 태양기둥은 일출과 일몰, 권층운이나 고층운에서 관찰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nbc4i.com/2016/01/14/she-saw-a-beautiful-sunrise-and-now-her-picture-is-going-vira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