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kg 짐도 거뜬…이스라엘 대형 드론

에어뮬(AirMule)은 이스라엘 기업인 어반 에어로노틱스(Urban Aeronautics)가 선보인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대형 드론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제작사는 어반 에어로노틱스 산하 택티컬로버틱스(Tactical Robotics)다. 에어뮬은 지난해 12월 30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북부 므깃도 공항에서 첫 번째 무인 비행을 실시하고 40m 높이까지 상, 2.5분 동안 비행했다. 하지만 이 드론은 성능상으로는 무려 499kg에 달하는 짐을 싣고 최대 고도 5.5km, 177km/h 속도로 48km 거리를 비행할 수 있다. 에어뮬의 외형은 마치 거대한 곤충을 닮았다. 특허 기술인 팬크래프트(Fancraft)를 이용해 기존 로터보다 엔진 소리는 기존 헬기의 절반 수준으로 줄였다. 기체는 레이더를 회피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했고 헬기보다 발열량도 낮다. 터빈 엔진은 발열이 높지만 배기 시스템 주위에 있는 냉기를 이용해 대기온도에 가깝게 배기가스를 냉각할 수 있다. 에어뮬은 가로 방향으로 빌딩 사이 좁은 공간도 손쉽게 비행할 수 있다. 또 93km/h 바람이 불러도 비행할 수 있다. 미국산불협의회에 따르면 헬기 조종 가이드에선 142m 이하에서 74km/h가 넘는 바람 속을 비행하지 않도록 권고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에어뮬의 성능은 상당히 뛰어난 것이다. 에어뮬은 정확한 지점끼리 후방 지원을 해 전투원이 필요한 우위를 회복할 수 있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정밀 제어와 대규모 적재 능력을 갖췄고 레이더와 적외선 스캐너에 포착되기 어려운 성능을 곁들여 스텔스성을 곁들인 뛰어난 운반 능력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urbanaero.com/category/airmul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