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으로 피부는 거칠어질 대로 거칠어지면서 묵은 각질 때문에 고민이 커지기 마련인데요. 이러한 피부관리의 첫 번째 방법은 바로 '각질제거'입니다.
컨디션이 나쁘다면 각질이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지 않고 피부에 쌓이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피부 속에 수분과 영양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건조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각질이 쌓이게 되면 미관상 좋지 않고 모공을 막아서 피부결점이 발생할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죠.
▶ 각질 & 피지 제거에 좋은 성분
① 글리콜릭 애시드
사탕수수 추출물로부터 얻어지는 과일산의 일종으로, 과일산 중 분자구조가 가장 간단하여 침투가 빠르고 필링과 동시에 수분공급이 뛰어나 피부가 맑아지고 촉촉해집니다. 민감한 피부는 물론 모든 피부에 안정적이고 효과가 빠른 각질제거성분이며 함유량이 5% 내외일때는 각질제거 성분보다는 보습 성분으로 효과가 크고, 8~10%의 함유량에서는 각질제거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모공을 열어 피부의 각질들과 불순물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딥 클렌징 겸 세안제를 사용함으로서, 각질제거+수분공급을 원할하게 하여 매끈한 피부결을 유지하면 넘나 좋겠죠!
Tip)
글리콜릭 애시드가 많이 함유된 제품은 일주일에 2~3회 저녁세안만해도 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D
▶ 각질 & 피지 제거에 좋은 성분
② 살리실릭 애시드
살리실릭 애시드는 오래전부터 해열, 진통완화, 항염효과,방부작용 등 다방면으로 사용되어 왔는데요.
아스피린의 전구체인 천연 살리실릭산을 함유한 흰버드나무 (White Willow)는 유럽, 아시아, 북유럽에서 수 천년 동안 사용 되어왔으며, 윈터그린 (Wintergreen)은 천연 살리실릭산이 고농도로 함유된 관목으로, 아메리칸 인디언들의 대표적인 전통 의약품으로 여러 질환에 사용되어졌습니다.
지용성인 살리실릭 애시드는 화장품에서 유분이 많은 지성, 문제성피부에 효과적으로 사용되며 모공을 막는 피지를 용해시키고 각질을 녹여 피지배출을 도와줌으로서 보다 깨끗한 피부관리가 가능합니다.
Tip)
살리실릭 애시드가 많이 함유된 클렌저를 매일 사용시에는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으므로, 지성피부는 주 2~3회 세안이 적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