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감독, 데이비드 블렛 감독 전격 경질!

-컨퍼런스 1위를 질주하던 클리블랜드 캐빌리어스. 데이비드 블랫 감독 전격 해임. 후임은 타이론 루-

#블랫감독 #타이론루 #르브론 #과연성적은?

현재 30승 11패로 동부 컨퍼런스 선두를 달리고 있는 클리블랜드의 데이비드 블랫 감독이 전격 해임되었다. 선수단 장악에 실패하였고, 홈에서 골든스테이트에게 대패하였던 것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클리블랜드는 르브론과 어빙, 러브를 모아 빅3를 구성하여 NBA 파이널 우승을 노리는 팀이기 때문에 과감한 결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한편, 클리블랜드의 GM인 데이빗 그리핀은 블랫 감독의 해임 결정이 자신이 독단적으로 내렸다고 발표했다. 이에 다시 한 번 르브론 제임스의 입김이 들어간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으나, 일단은 일축될 것으로 보인다.

ESPN 기자의 한 트위터에 따르면, 몇몇 선수들은 이 해임 관련 미팅에 소집되었을 때 케빈 러브의 트레이드에 대해 모인다고 추측한 선수도 있었고, 블랫 감독 역시 지인에게 '나 아니면 러브이다' 라는 말을 했다고 한다. 케빈 러브는 새로운 감독 밑에서 다시 한 번 기회를 얻을 예정이다.

후임 감독으로는 2014년부터 클리블랜드에서 코치를 맡아왔던 타이론 루로 결정되었다.

선수로는 1998년 덴버에 지명되었으나, 같은 해에 레이커스에서 데뷔하여 11시즌간 뛰었고

평균 8.5점 3.1어시스트를 기록하였으며, 2000-2001시즌 필라델피아와의 NBA 파이널에서 앨런 아이버슨과의 매치업으로 잘 알려진 선수였다.이후 보스턴, 클리퍼스 등에서 코치생활을 하고 클리블랜드에 합류하였다.

르브론이 선호하는 코치로 알려져 있으며, 계약기간은 3년 계약금은 약 9.5million이다.

과감한 도박을 시도한 클리블랜드 캐빌리어스. 과연 이번 시즌에는 NBA 파이널 우승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인가?

글 - 청춘스포츠 2기 조명진

스포츠를 좋아하는 당신의 선택은. 청춘스포츠

뉴미디어 스포츠 콘텐츠를 생산하고 스포츠 SNS 마케팅 사업을 진행, 국내 최대 종합스포츠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주)스포티즌 SNS 마케팅팀이 운영하는 미디어 청춘스포츠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