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엿보기

세종대왕 엿보기 http://m.cafe.daum.net/pooreonsiulrim/IIMq/276?svc=cafeapp 고운 최치선 병신년 병신같은 시간에 대왕의 영정을 보지 않아도 비극은 일찌기 숨었던 것인가 돌아가신 아버지의 영정에는 피묻은 칼이 걸려있고 내가 떳떳이 내다볼 수 없는 사적처럼 그의 눈은 깊이 파져서 그래도 그것은 돌아가신 그날의 푸른 눈은 아니요 나의 안광처럼 대왕은 선듯 앉아서 나를 보고 나는 모든 사람을 또한 나의 각혈하는 고독을 권하여 대왕의 얼굴을 숨어 보는 것이라 혁명에 가까운 그의 키와 치통을 감추지 못한 나의 얼굴에서 오오 나는 대왕의 얼굴을 따라 왜 이리 불안한 것이냐 엿보기도 습관이 되고 대왕의 얼굴도 습관이 되며 나의 되새김하는 기억에서 그의 영정도 현실이 아닐 수 없어 대왕의 용안은 이 맑고 넓은 광화문에서 또 다른 나의 팔이 될 수 없는 비극이요 세종로에 얼어붙은 유리창들같이 행인의 열두시같이 용비어천가는 다시 보지 않을 아버지의 역사 나는 한 끼 식사를 위해 대왕의 얼굴을 숨어 보는 버릇이 생겼다

여행 ・ 책 ・ 시 ・ 사진예술
고운 최치선 입니다. 2001년 2월 자유문학에 시로 등단했습니다. 시집은 바다의 중심잡기가 있습니다. 23년째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시와 소설 그리고 여행을 미친듯이 좋아합니다. 그래서 여행신문 트래블아이를 만들었습니다. 세상은 움직이고 있기에 제 심장도 이렇게 쿵쾅쿵쾅 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