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나의 것 - 처음 시작하는 SM 가이드> - 애인끼리 즐길 수 있는 조금은 독특한 사랑법에 대해

연일 딱딱한 책만 파다가 머리도 식힐 겸 소프트한 책을 하나 골랐어요. 일본어 독해 연습도 할 겸 ^^  얼마전에 알라딘을 통해 일본에서 직수입한 <身体も心もボクのもの-はじめてのSMガイド - 몸도 마음도 나의 것 - 처음 시작하는 SM 가이드> 일본이라는 나라는 잘 아시다시피 출판대국.. 번역되는 책도 많고 자체적으로 만들어내는 컨텐츠가 어마어마 하죠. 그 스펙트럼 또한 롱테일의 법칙을 보는 듯... 기노쿠니야 같은 대형서점에 들어가면 정말 혀를 내두르게 되요. 일본의 집요함과 저력은 이런 곳에 있지 않나 싶을 정도로요.  SMer를 위한 가이드북 뿐만 아니라 이쪽 분야에 대한 다양한 책들이 출판되어 있더군요. 이 책은 1,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2권은 좀 더 본격적인 SM Play가 나오는 듯 하고.. 일단 1권만 휘리릭 읽어봤어요. 

구글링해서 찾은 이미지인데.. 어느 서점 직원이 책 포장을 이렇게 해 놨다는 ㅎㅎㅎ (센스쟁이.. 귀갑묶기의 달인이신지...) 일본만큼 매뉴얼 좋아하는 나라도 드물죠? <매뉴얼을 만드는 매뉴얼>이란 책도 있는데.. 이 책.. 상당히 유용해요. 방대하고 복잡한 업무를 어떤 기준을 갖고 뼈대를 잡아갈지.. 누락과 잉여없이.. 즉 어떻게 MECE하게 정보를 구성할지 전략적으로 생각하게 도움을 주죠. 이 책은 책 표지에서 보시다시피 SM을 다루고 있지만 일단 만화체로 되어 있죠? 5개 정도의 챕터로 되어 있는데.. 각 챕터마다 2-3장 정도의 만화가 나오고 본문은 텍스트로 되어 있는 구조에요. SM하면 떠오르는 꽁꽁 묶어 매달아놓고 촛농 떨어뜨리는 것은 상당히 하드하고 전문적인 SM 플레이에 속할 뿐더러 실제 연인 사이의 SM과는 거리가 먼 포르노그래피죠. 저는 가끔 밝히다시피 M성향이 강한 소프트 SMer이고.. 소프트 본디지를 즐기는 편입니다. 아마 본격 SMer들이 보기에 저는 그쪽 계열로 쳐주지도 않을지 모르지만요.. 다양한 SM Play를 다 즐기는 것이 아니라 그 중에 극히 일부를 선호하고.. 신체적 플레이보다는 정신적 플레이에서 더 만족감을 얻거든요. 이 책의 처음에서도 SM에 대해 일반적으로 갖고 있는 어두운 이미지를 걷어내고 공론화함으로써 조금 독특하지만 그럴수도 있는 성향 정도로 인식할 수 있게 노력하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러다보니 라이트한 일러스트를 써서 부담을 줄인 것 같고요..

1편에서는 SM이란 무엇인지.. 그녀와 어떻게 SM 플레이를 시작할지 (결국 남성 시각에서 쓴 거네요) 소프트 SM (블라인드, 수갑 정도), 속박(본디지), 그리고 2편에서 다룰 하드한 SM에 대한 간략한 소개 정도로 구성되어 있구요.. 웬만한 내용은 어느 정도 아는 내용이기에 신선할 것은 없었지만.. 셀프 본디지도 그림으로 잘 소개가 되어 있어서 흥미가 느껴졌습니다 ^^* SM과 개념은 다르지만 유사한 성향 중에 DS(Domination/Submission)이 있죠. 흔히 돔/섭이라고 표현하는.. 앞에 성별을 붙여 멜돔/펨섭 혹은 멜섭/펨돔과 같이 성별/성향을 구분하는데요.. 저는 전형적인 펨섭이죠.  펨섭으로서 가지는 마음이 사실 SM Play가 정신적 플레이 측면이 강하다는 얘기와 일맥상통해요. 성적 복종과 섬김을 통해 현실에서의 무섭도록 단단한 자기방어막의 갑옷을 벗어던지고 순수한 알몸으로 돔에게 스스로를 내맡기는데서 오는 해방감.  그분(멜돔)에게 예속됨으로써 내 안에서 누리는 자유.. 꽁꽁 묶여 신체적 자유를 박탈당하고 자유의지를 빼앗겨 내 스스로 아무것도 할수 없음.. 무기력함을 깨닫는 순간에 오는 뜻밖의 밀려오는 희열.. 이런 것들이 내재되어 있는 복종의 욕망의 본질이 아닌가 해요.   암튼.. 저는 S기질이나 돔기질은 어떤 느낌인지에 대한 상상이 힘들기 때문에 분명 지배욕, 권력욕에서 오는 희열일 것 같습니다만.. 그런 것 자체가 저에게는 약하기 때문에 성적인 면에서도 S기질은 거의 없나 봐요.  혹시 아나요. 여러분들도 스스로 깨닫지 못한 SM 성향이 있을지... 처음부터 이런 성향에 대해 인식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거든요~  조심스레 테스트 해 보심도 ^^  - 혜연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