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감 줄인 英 시선추적 기술

영국랭커스터대학 연구팀이 스마트워치를 시선만으로 조작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한 화면에서 여러 작업을 할 수 있다. 조명을 껐다 켜거나 음악 음량을 조절하고 TV 채널을 바꾸는 식이다. 이런 작업을 모두 스마트워치를 터치할 필요 없이 할 수 있다는 것. 시선 추적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스크롤링 기술인 오비츠(Orbits)가 그 주인공이다. 오비츠는 눈의 원 운동을 이용해 스마트워치를 조작할 수 있다. 화면을 움직이는 작은 점을 이용해 버튼을 누르거나 설정을 바꿀 수도 있다. 또 한 화면에 여러 기능을 표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선 추적에는 눈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는 헤드마운트형 헤드셋인 퓨플(Pupil)을 이용한다. 하지만 스마트워치에 고성능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다면 눈의 움직임을 헤드셋 없이도 모니터링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이 시스템은 기존 시선추적 시스템보다 사용자의 눈에 자연스럽게 작동한다는 게 장점이라고 한다. 기존 시스템에선 이런 기능을 이용하려면 상당 시간 동안 화면이나 버튼을 응시해야 했다. 하지만 이런 과정에서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다는 게 문제다. 이에 비해 이 시스템은 움직이는 요소가 화면에 바로 표시된다. 눈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따라가며 피로감도 느끼지 않는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lancaster.ac.uk/news/articles/2016/revolutionary-eye-tracking-technology-for-smart-watch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