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걸렸는데 치통이... 왜?

Q. 남편이 감기에 걸렸는데 치통을 호소합니다.

이런 일이 자주 반복되는데, 왜 이럴까요?

A. 감기 걸린 이후에 치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감기 때문에 치주질환이 발생한 것으로 생각하시기도 하지만, 감기가 그런 역할을 하지는 않습니다. 감기가 걸렸다는 것은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신호인데, 평소 잇몸 상태가 좋지 않았을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면 치주질환이 악화되기 때문에 감기와 치통이 함께 오는 것입니다.

즉 감기가 나으면(=면역력이 개선되면) 치통 역시 사라집니다. 부었던 잇몸이 차차 가라앉고 통증이 없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을 가볍게 넘기다가는 치주질환이 계속 악화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성은 여성에 비해 흡연/음주 등 구강건강에 해로운 습관들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남편분이 흡연과 음주를 즐기는 분이라면 이 점도 신경쓸 필요가 있겠지요.

해결책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는 더욱 치아 건강에 신경을 쓰는 것입니다. 올바른 칫솔질과 더불어 '잇몸 마사지'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손가락에 깨끗한 천을 감아 잇몸을 마사지하듯 살살 닦아주는 것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하면 잇몸의 혈액순환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질개선전문

오늘의 건강 매거진

http://blog.naver.com/kmdsong 체질개선한의사 송대욱의 건강매거진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